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음성으로 작동되는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

2009-05-27

SEOUL, Korea (AVING) --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의 최신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은 목적지 검색뿐 아니라 다양한 주요 기능을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는 첨단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이다.

이 제품은 지도를 비롯해 DMB, MP3, 동영상, 영화 등 주요 메뉴 선택뿐 아니라, 경로취소/ 경로 재탐색, DMB 채널 선택, 명칭 검색 등 상세 기능까지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내비게이션'이라고 말하면 지도가 실행되며, '여의도 63빌딩'을 향해 가던 운전자가 다시 '광화문 파이낸스 센터'로 향할 경우, 목소리로 경로를 취소한 뒤 새로운 목적지를 다시 검색할 수 있다.

지도 화면에서 DMB 채널과 같은 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채널에서 SBS, MBC, YTN 등을 말하면 해당 채널의 화면으로 자동 이동한다.

또한 광역시 별 45만개, 전국 12개 광역시 총 540만개의 목적지를 인식할 수 있으며, 최신 음성인식 엔진인 fine SRTM3.0을 탑재했다. 이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원천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명령어 인식의 경우 97%, 목적지 검색의 경우 90~93%에 달하는 음성인식 성공률을 보인다.

또한 TPEG 완전 무료 이용권과 기름값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은 64개의 채널로 위치정보를 파악하는 SiRF Prima를 탑재했으며, fineGPx 기술을 더해 15초 이내의 GPS 수신 속도를 지원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