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화제]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 새 출발

2022-03-29

'강원더몰' 브랜드 론칭 행사(사진제공: 강원경제진흥원)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의 브랜드 론칭 행사가 지난 21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열렸다.

 

기존 명칭인 ‘강원마트’가 개점 2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이름, 새로운 얼굴로 탈바꿈한 것이다.

 

지자체가 운영하는 쇼핑몰은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지역의 농상공인과 입점 업체들에게는 큰 혜택으로 작용한다.

 

강원마트는 지난해 150억 정도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번 새로운 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1000억 매출을 향해 발돋움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내비쳤다.

 

강원더몰 BI(사진제공: 강원경제진흥원)

 


강원도 경제진흥국과 강원경제진흥원의 주도로 탄생된 ‘강원더몰’ 브랜드는 네이밍부터 BI 작업에 이르기까지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이 브랜딩의 전 과정을 맡았다.

 

‘강원더몰’의 영어 표현은 ‘Gang Wonder Mall’이다. 따라서 이름을 부를 때 ‘강.원더.몰’로 읽어야 그 뜻이 더 명확해진다.

 

강원의 다채로운 먹거리와 제품들로 고객에게 기쁨과 경이로움을 주겠다는 의미에서 '원더'로 표현했다.

 

또한, 품질좋은 농수특산물로 놀라움을 선사하는 강원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로서의 비전을 나타냈다.

 

BI는 '장바구니'의 프레임으로 '쇼핑몰'을 표현하고 '파란색'으로 '신뢰'를 나타내어, '믿을 수 있는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을 상징한다.

 

각각의 글자가 서로 이어지는 표현과, 글자의 끝이 밖으로 뻗어나가는 표현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상생의 가치'와 이를 통한 '지역의 발전'을 나타냈다.

 

‘강’의 ‘ㅇ’과 ‘원’의 ‘ㅇ’, 그리고 ‘몰’의 ‘ㅁ’을 채우고 있는 다채로운 포인트 컬러는 다양한 지역 특산품이 있는 '강원더몰'의 특징을 표현했다.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 선포를 한 최문순 지사는 "20주년을 맞는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의 새 도약의 순간을 맞이해서 기쁘다"며 "강원도의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이 세계적인 유통 브랜드들과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개발의 의미를 설명하는 홍경수 강원경제진흥원장

 

 

전국 각지에서 랜선으로 참가한 소비자 및 쇼핑몰 입점업체 관계자들을 위한 경품추첨

 

 

‘강원더몰’ 브랜드 제막식에 참가한 주요 인사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강원더몰 #강원마트 #강원도경제진흥원 #CI #BI #신규네임 #브랜드론칭 #강원도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