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IPX, 캐릭터 IP `오오즈 앤 메이츠` 공개…NFT로 선보여

2022-05-17

오오즈 앤 메이츠(사진제공: IPX)

 


IPX(구 라인프렌즈)가 오리지널 캐릭터 IP(지식재산권) '오오즈 앤 메이츠(OOZ&mates)'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오즈 앤 메이츠는 IPX가 메타버스·NFT(대체불가토큰) 기반의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캐릭터 IP다.

 

오오즈 앤 메이츠는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지닌 동물 형태의 9개 캐릭터로 구성됐다.

 

푼(FOON·여우), 쿨(COOL·고양이), 두크(DOOK·강아지), 루이(ROOY·토끼), 오쿠(OKOO·수달), 무브(MOOV·원숭이), 타우(TAOO·타이거), 붐(BOOM·새), 수(SOOH·다람쥐) 등이다.

 

오오즈 앤 메이츠는 동물원을 뜻하는 영단어 주(ZOO)의 철자를 거꾸로 한 것이다.

 

오오즈가 디지털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에서 '우주'와도 발음이 비슷해 오오즈의 외형과 세계관을 동시에 반영한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다. 각 캐릭터의 이름은 글로벌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완성했다.

 

'오오즈 앤 메이츠'의 세계관은 디지털 세상 'FRENZ 월드' 출신의 사고뭉치 OOZ가 지구에 불시착해 운명의 소울메이트를 찾아 나선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IPX는 올 상반기 내 플레이댑 NFT 마켓플레이스와 오픈씨에서 오오즈 앤 메이츠를 PFP(프로필 사진) NFT로 출시할 계획이다.

 

오오즈 NFT 홀더들에게 자신이 소유한 NFT를 활용해 IP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이들과 함께 캐릭터와 세계관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NFT 외에도 다각적인 IP 사업을 전개한다. MD 출시, 라이선싱 및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등 오프라인에서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마련하는 한편 애니메이션·웹툰·영화·블록체인 게임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

 

IPX 관계자는 "향후 독특한 디지털 유니버스를 담은 '오오즈 앤 메이츠'의 다양한 IP 비즈니스 전개는 물론 누구나 IP를 소유할 수 있고 수익화까지 가능한 IP 3.0 시대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현을 통해 디지털 IP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오오즈 #IPX #오오즈앤메이츠 #NFT #캐릭터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