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현대리바트, 죠르제띠 플래그십 매장 오픈

2022-06-28


클래식한 흔들의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죠르제띠 무브(Move) 체어(사진제공: 현대리바트)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에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죠르제띠는 1898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123년 전통의 ‘위버 럭셔리(uber luxury, 초고가 명품)’ 가구 브랜드로, 최고급 가구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독보적인 목재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8월 죠르제띠를 론칭하고,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 각각 쇼룸을 오픈해 운영중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죠르제띠 플래그십 스토어는 현대리바트가 선보이는 세 번째 매장으로, 소파·식탁 등 가정용 가구는 물론, 시스템 주방까지 죠르제띠의 모든 카테고리를 체험할 수 있다. 

 

죠르제띠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층 규모로, 1층과 2층에는 죠르제띠 제품이 선보여지며, 지하 1층은 이탈리아 세라믹, 원목마루 등 수입 프리미엄 인테리어 건자재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 랩(Lab)’ 콘셉트의 전시공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맞춤형 상담과 ‘인테리어 큐레이션(Curation·품목 선별 편집)’을 제공하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서비스도 선보인다. 사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단순히 제품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브랜드 역사, 디자인 스토리 등 가구에 대한 다양한 해설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가 하이엔드 수입 가구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기로 한 건 지난해부터 전개 중인 ‘브랜드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체 개발한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파격적인 색채의 가구를 연이어 선보이며 브랜드 고급화에 힘써오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해외 하이엔드 가구 소싱 뿐만 아니라 연내 해외 디자이너와 협업해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독창적인 디자인의 가구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디자인을 강조한 현대리바트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구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가구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가구브랜드경험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