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화제] 강원도 대표 쇼핑축제 ‘강원세일페스타’ BI 공개

2022-11-01

‘강원세일페스타’ BI(사진제공: 강원경제진흥원)

 


강원도의 대표 쇼핑축제인 ‘강원세일페스타’의 BI(Brand Identity·로고)가 공개됐다.

 

‘강원세일페스타’의 BI는 폭죽이 터져서 사방으로 뻗어나가는 '불꽃' 표현으로 강원형 할인·소비 축제를 통해 밝게 빛을 발하며 성장하는 강원도 경제를 상징한다.

 

불꽃을 여러 사람이 두 팔 벌려 기뻐하는 모습으로 표현하여 ‘강원세일페스타’에서 누릴 수 있는 소비자의 만족감과 판매자의 행복감을 나타낸다.

 

BI를 구성하고 있는 색상은 총 4가지로, 그 중 신뢰감을 상징하는 파란색은 '믿을 수 있는 품질의 강원상품'을 나타내며, 유쾌함의 상징인 분홍색은 '즐거운 할인·소비 축제'를 의미한다.

 

성장과 풍요를 상징하는 초록색은 '축제를 통한 강원도 경제의 번영'을 나타내며, 생동감과 희망의 상징인 노란색은 '강원지역 생산자와 판매자에게 희망이 되는 축제'를 의미한다.

 

‘강원세일페스타’ BI 개발의 전 과정은 공공브랜딩 전문회사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이 담당했으며, 올해 3월 새롭게 론칭한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의 브랜드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강원더몰’은 신규 브랜드 개발 이후 회원 유입이 크게 늘었고 올해 9월 말 쇼핑몰 회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번 BI 개발을 통해 새 옷을 입게 된 ‘강원세일페스타’ 역시 지역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큰 성과를 거둘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2022 강원세일페스타’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개최되는데, 이 기간에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강원더몰’과 16개 시·군 몰(속초·화천 제외)에서 지역 특산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제휴쇼핑몰인 11번가와 위메프, SSG.COM을 통해서도 강원도 산 특산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우수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도 매주 진행된다.

 

강원도청 관계자는 “올해 최대 규모의 할인전으로 준비한 이번 강원세일페스타를 통해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한편, 강원세일페스타가 성공적인 쇼핑축제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원세일페스타 홈페이지(사진제공: 강원경제진흥원)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강원세일페스타 #BI #로고 #브랜드 #엑스포디자인브랜딩 #강원더몰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