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디자인진흥원, 제57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시상식 개최

2022-12-04

제57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사진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KIDP)이 지난 11월 25일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제57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디자인국전으로 우수 디자이너 발굴과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 촉진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대상)에는 산업재해 사망률을 낮추기 위한 작업 보조 기계인‘엑스 호이스터’가 선정됐다.

 

이밖에도 모종삽, 가위 등 여러 가드닝 도구를 하나의 제품으로 구성하여 사용자 편의를 높인 ‘보태닉 올인원 가드닝 제품’과 시각장애인의 글자 인식을 위한 점자를 심미적 아름다움을 가진 매개로 승화시켜 점자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 ‘점자로 디자인한 한국문화유산’이 일반 및 대학생 부문 국무총리상(금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람회 수상작의 상품화 연계를 위한 피칭 프로그램(투자유치설명회)도 운영됐다. 피칭 발표자, 투자사 및 제조사 등의 바이어가 참석한 가운데 상품화 가능성이 높은 6개 작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으며, 발표자와 바이어 간 자율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은 “매년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를 통해 우리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가 소개되고 있다”고 전하며, “획기적인 디자인 컨셉이 사장되지 않고 실재 시장에서 혁신 수단을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상품화 연계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디자인진흥원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시상식 #개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