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닷밀,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2022-12-04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닷밀'(사진제공: 닷밀)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이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지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산업 발전의 주역 및 디자인 주도의 경영 실적이 우수한 선도 기업에 최고의 영예를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닷밀이 수상한 디자인경영 부문은 디자인 경영전략 수립 및 디자인개발 투자, 인재양성 등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 혹은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2015년 설립된 닷밀은 ‘Be Mystic – 세상을 더욱 신비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홀로그램, 프로젝션 맵핑, AR∙VR 등 모든 분야의 실감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를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온 기업이다. 닷밀은 디자이너 중심의 디자인경영 방식과 교육을 위한 각종 세미나 운영, 사보 ‘월간닷밀’ 발간 등 디자인경영을 기업문화로 전파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공로로 인정받았다.

 

특히 닷밀은 자체 브랜드 ‘포가튼도어스’와 ‘다이브 인’을 성공적으로 론칭함으로써 실감미디어 기반 확장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닷밀은 통영 ‘디피랑’, 제주 ‘루나폴’, 서울 영등포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처’ 등 다양한 디지털 테마파크와 몰입형 전시공간을 전국 각지에 선보이고 있다.

 

닷밀 정해운 대표는 “’세상을 더욱 신비롭게’ 만들고자 하는 닷밀의 디자인 철학을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실감미디어 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닷밀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