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울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개소

2023-01-19

울산에 개소한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사진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울산대학교 공장형실험동에 '울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이하 울산센터)를 개소했다.

 

울산센터는 CMF(색상 Color / 소재 Material / 마감 Finish) 샘플을 전시한 라이브러리, 전문 촬영 장비를 갖춘 스마트스튜디오(홍보영상·제품 촬영, 편집),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어, 울산 소재기업이 언제든지 방문하여 제품촬영, 상시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울산센터에서는 울산 미포단지 소재 제조기업에게 디자인 컨설팅, 제품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의 다양한 디자인 혁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은 울산광역시와 ‘울산 지역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울산 소재 산업단지의 디자인 혁신 확산 및 활력 제고에 힘을 모으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울산광역시 산업디자인 진흥을 위한 사업지원 및 육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상흠 원장은 “울산은 대한민국의 산업수도로 불리며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등 국가기간산업을 견인해왔다”고 전하며, “산학연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울산지역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디자인 활용을 도와 우리 제조업의 재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디자인진흥원 #울산디자인주도제조혁신센터 #개소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