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충북도, 새 브랜드 슬로건 ‘중심에 서다’ 공개

2023-04-22

슬로건을 공개하는 김영환 충북지사(사진제공: 충청북도)

 


충북도는 도를 상징하는 새 이름(BI) 찾기 공모 결과 '중심에 서다'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주에 거주하는 장모씨가 제안한 '중심에 서다'는 '중(中)과 심(心)이 합쳐져 충(忠)북을 이룬다'는 의미와 함께 지리적 위치, 국내외 위상, 사회 전 분야에서 충북이 중심이 된다는 바람을 내포하고 있다.

공모 심사를 맡은 브랜드위원회는 "'중심에 서다'는 그 자체로 활용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다른 단어와 결합했을 때 경계를 넘어 무한히 확장된다는 점에서 좋은 슬로건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 "최근 영어 위주의 슬로건이 난무한 가운데 오히려 한글이 가진 힘과 매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충북이 나아가고자 하는 지향점을 보여준다"고 부연했다.

도는 선정작을 기반으로 전문가·도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BI를 최종적으로 확정한 뒤 오는 7월께 브랜드 선포식을 할 예정이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변화와 혁신의 중심으로 나아가는 충북의 가치를 새 브랜드에 온전히 담아 도민의 자긍심을 한층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충청북도 #슬로건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