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화제] 세종대왕 탄신 626돌 기념 ‘한글 이름짓기 백일장 대회’ 개최

2023-05-16

세종이야기미술관은 세종대왕 탄신 626돌을 맞아 ‘한글 이름짓기 백일장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자인정글과 엑스포콘텐츠플랫폼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의 아름다운 말과 글을 더욱 자랑스럽게 다룰 수 있는 국내 최초 온라인 백일장 대회로 기록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백일장 대회는 공공 및 사회 기피시설의 이름을 아름다운 우리말로 바꿈으로서 한글의 소중함과 세종대왕의 위대함을 느끼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외국인을 포함,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주어진 4가지 카테고리(환경시설, 노인복지시설, 추모시설, 교정시설)와 9개의 제시어(쓰레기 소각장, 경로당, 양로원, 화장장, 교도소 등)에 대한 새로운 한글 이름을 지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사람에게는 세종대왕 페이퍼 아트토이와 소헌왕후 페이퍼 아트토이, 코범 행운부적 세트 등을 상품으로 수여할 예정이며, 총 100명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세종이야기미술관의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한글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한글이 세계에서 유일한 문자체계이며, 그 아름다움과 효율성을 세계만방에 알리고자 한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아울러 ”이 대회를 통해 한글 이름 짓기의 재미와 창의성을 경험하면서 참가자들이 한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문의는 한글 이름짓기 백일장 대회사무국 공식 이메일 (kingsejong626@gmail.com) 및 전화(070-7123-4104)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신청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LoARvSG_fIE3HgTGpmbR4Wl8H2l6IUyDarE6YUz8W7zRp8A/viewform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사진제공_엑스포콘텐츠플랫폼

facebook twitter

#한글이름짓기백일장대회 #세종대왕탄신기념 #세종대왕탄신일 #한글백일장 #우리말백일장 #세종대왕페이퍼토이 #소헌왕후페이퍼아트토이 #온라인백일장 #한글온라인백일장 #우리말온라인백일장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