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4-10
롯데브랑제리는 최근 충정북도 증평에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공장을 준공하고, 로드샵 오픈 등과 함께 대외적으로 홍보 및 사업확장을 진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 발맞추어 기존에 일반인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브랑제리’ 와 ‘라 브랑제리’ 라는 베이커리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한 목적으로 웹사이트 리뉴얼이 진행되었다.
이번 롯데브랑제리 웹사이트 리뉴얼은 과거 고객에게 인지도가 낮았던 롯데브랑제리 회사 자체에 대한 홍보를 비롯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려는 ‘라 브랑제리’ 의 Brand Imaging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웹사이트의 모든 컨텐츠들은 기본적으로 Modern 과 Luxurious 라는 비주얼 컨셉에 중점을 두었다. 고객에게 롯데브랑제리의 기업 철학 및 R&D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브로셔와 롯데브랑제리의 제품과 그 제조공정에 대한 정보제공에 초첨을 맞춘 '사이버팩토리' 등은 이전의
웹사이트가 하지 못했던 기능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더불어 '다운로드'라는 컨텐츠를 통해 직접적으로는 고객에게 좀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여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고, 간접적으로는 롯데브랑제리의 홍보를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채용 및 고객지원 메뉴를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또한 관리자의 관리가 용이하도록 설계하였다.
'9개 화면의 분할' 과 '새로운 타이포 그라피'라는 매거진 편집법的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사용자에게 비주얼적 신선함과 시즐감을 주고, 사이트 전반의 BGM을 통해 이전에는 없었던 롯데브랑제리 만의 색깔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연스레 롯데브랑제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그리고 기업 사이트와 브랜드 사이트간의 정확한 중간점을 찍은 사례를 남겼다는 것이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성과라고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