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어도비, 엑센츄어와 영국의 ‘약품 및 건강상품규제국..

2005-03-22

어도비, 엑센츄어와 영국의 약품 및 건강상품규제국 MHRA에 지능형 PDF 문서 활용한 포털 서비스 구축  

                                   

l       수 백장의 문서가 첨부된 수 만 건의 규정 승인 과정을 전자 문서로 처리

l       의학 산업계, 소비자들과의 빠른 커뮤니케이션, 새로운 행정 서비스 전략

l       행정업무서비스 전자화의 좋은 사례

 

 

어도비 시스템즈(Adobe Systems Incorporated)와 엑센츄어(Accenture)는 영국의 약품 및 건강상품규제국’(MHRA)에 온라인 포탈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MHRA는 기존에 종이로 처리되던 약품/의학 기구의 승인과정을 전자식 처리헤 정보 관리 기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엑센츄어가 구축하는 이 포탈서비스는 어도비 인텔리전트 다큐멘트 플랫폼(Adobe® Intelligent Document Platform) 기반으로 실행된다.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소프트웨어로 (Adobe LiveCycle™ software)로 만들어지는 30개의 지능형 문서는 제품 신청과 제조 신청, 허가 그리고 수출 증명서까지 일괄적으로 PDF 전자문서로 처리된다.

 

2005년 가을에 시작 될 새 포탈 서비스를 통해 MHRA는 매년 만 건이 넘는 정보 신청 요구를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해 제약 산업계와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향상하는 것은 물론 환자들에게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 정보를 시기 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까지 MHRA는 종이 문서로 각종 의뢰를 제출받아 관리해왔다. 연간 수 만 건의 문서들은 대체로 수 백장의 첨부문서가 요청되는 것이어서 정보 공유와 보관에 매우 많은 물적 낭비가 뒤따랐다. 하지만 이제 어도비의 PDF 기술을 통해 각 신청서와 이미지, 복잡한 계산을 포함한 여러 지원 문서들이 PDF 형태로 저장되어 문서의 사용과 검색, 저장이 용이하게 되었다. 게다가 모든 문서들은 MHRA DB의 기존 정보들과 세부사항이 일치하는지 자동으로 확인되어 저장된다. 또한 MHRA 포탈의 모든 문서들은 빌트인 XML 기술이 사용되어 자동적으로 엑센츄어가 개발한 전자 워크플로어(workflow) 시스템으로 들어가게 된다.   

 

어도비의 유럽.중동.아프리카 담당 부사장 Pierre van Beneden의학.약물의 승인 과정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드는 일이었다. 종이에만 의존하면 공동 작업이 더욱 힘들어질 수도 있다. 이번에 구축될 전자 지능형 문서로 귀중한 데이터를 사용, 공유, 링크, 보관 하는 과정이 수월해질 것이다.  이로써 잠재된 위험을 줄이고 향후 결정 과정의 효율을 향상시켜 MHRA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의 박민형 이사는 이 영국 사례가 우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행정업무 서비스 전자화 방침에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어도비의 풍부한 전세계 전자화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선례를 한국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 # # # -

 

어도비 시스템즈에 대하여

어도비 시스템즈는 중요하며 신뢰도 높은 디지털 컨텐츠를 생성, 관리, 전달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HRA에 대하여

MHRA는 약품과 의학 기기들의 안정성과 효용을 규제하는 영국 정부기관이다. 객관적인 사실에 기초한 건전한 자료들을 환자들과 소비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제공함으로써 공공 보건을 향상하는 데에 기여한다. MHRA는 환자들과 소비자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한다. MHRA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hra.gov.u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센츄어에 대하여

엑센츄어는 세계적인 관리 컨설팅, 기술 서비스 아웃소싱 회사이다. 새로운 기술 구축을 위탁 받아 고객들의 사업과 관리 성능 향상을 돕는다. 산업 전반에 걸친 오랜 기술과 전문성 그리고 다양한 자원과 증명된 트렉 기록으로 적절한 인적자원과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업무 능률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48개국에 10만 명이 넘는 직원들이 2004 8 3 회기 년도에 136 7천만 달러의 순수입을 기록하였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accentu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