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LG전자 홈시어터, 인도네시아 '최우수 디자인 대통령상'

2009-01-14

seoul, korea (aving) lg전자 홈시어터가 인도네시아 굿디자인 시상식에서 '최우수 디자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설명: 최근 인도네시아 굿디자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lg전자 홈시어터 'lht-3602me')

인도네시아 정부가 주관하는 최우수 디자인상(indonesia good design ion)은 제품 디자인과 디자인개발 프로세스, 실제 판매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시상하는 디자인상이다.

이번에 대통령상을 수상한 lg전자의 홈시어터(모델명: lht-3602me)는 인도네시아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 발굴을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현재 동남아와 호주 등 1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이 제품은 협소한 인도네시아 일반 가정의 특성을 감안, 홈시어터 사용 환경을 최적화해 개발됐다.

이는 방의 앞쪽과 뒤쪽에 스피커를 배치하는 일반적인 홈시어터와 달리 스피커를 전면에 배치했으며, 필요에 따라 스피커를 떼고 붙일 수 있게 설계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젊은 층에 인기 있는 댄스뮤직인 '단둣(dangdut)'을 감상하기에 알맞게 중저음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lg전자 홈시어터는 현재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39%로 경쟁업체와 15% 이상의 격차를 벌이며 확고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