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3월 8일 새로운 디자인의 뉴스피드를 공개했다. 기존 뉴스피드의 전달 방식은 같지만, 디자인 변경을 통해 가시성을 높인 것이다.
새로운 디자인의 뉴스피드는 기존의 뉴스피드 대비,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조 표시하여 보여 준다. 사진, 기사, 지도, 이벤트 등 모든 콘텐츠가 훨씬 향상된 화질로 보여 지게 된다.
또한 기존의 뉴스피드 외에 원하는 소식을 빠짐없이 볼 수 있도록 새롭게 4가지 피드를 추가했다. 친구들이 공유하는 모든 내용을 보여 주는 ‘모든 친구’ 피드, 친구들이 올린 사진과 좋아하는 페이지의 사진을 보여주는 ‘사진’ 피드, 사용자가 감상한 음악에 대한 게시글을 모아 보여주는 ‘음악’ 피드, 좋아하는 페이지와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최근 소식을 보여 주는 ‘팔로잉’ 피드가 그 것이다.
새로운 디자인의 뉴스피드에서 사용자들은 모바일, 태블릿, 웹 등 이용 환경에 관계 없이 같은 디자인, 같은 느낌으로 페이스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내 어디서나 왼쪽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새 디자인의 뉴스피드는 웹과 모바일에서 몇 주에 걸쳐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새 디자인을 먼저 이용하고 싶은 사용자는 해당 링크(
www.facebook.com/newsfeed)를 통해 대기자 목록에 등록이 필요하다. 새로운 디자인의 뉴스피드는 몇 주 내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이용 가능하며, 그 후 순차적으로 안드로이드에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