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월간 〈공간〉 15기 학생기자단, 기획전 ‘보지 못한 건축’ 개최

2019-12-17

‘보지 못한 건축’ 전시 포스터(사진제공: 월간 공간)

 

 

월간 〈공간(SPACE)〉 소속의 15기 학생기자단(이하 학생기자단)의 기획전시가 2020년 1월 7일부터 2월 4일까지 서울 마포구 이건하우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전시의 제목은 ‘보지 못한 건축’으로, 학생기자단은 시각에 치중된 매체들로 인해 시각 외의 다른 감각들이 무뎌지고 있는 현 상황을 발견하고, ‘시각이 아닌 다른 감각으로 건축과 도시 공간을 읽어볼 수는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산업과 문화가 얽혀 풍부한 행위와 감각이 혼재하는 서울 ‘을지로’를 탐구 대상으로 선정했다.  

 

학생기자단은 전시 기획뿐 아니라 작가로 직접 전시에 참여해 탐구와 실험의 결과를 선보이며, 무엇을 보고 어떻게 읽어낼 것인지 탐구하고 실험한 시도들을 전시 ‘보지 못한 건축’과 〈을지로로지을〉이라는 리서치북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소리, 공간, 그래프, 리서치 등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건축 리서치 방법론에 대한 하나의 실험을 제안하며, 건축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시켜줄 것이다. 
www.instagram.com/15thSPACEStudentReporters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월간공간 #공간 #공간학생기자단 #학생기자단 #기획전 #보지못한건축 #건축 #을지로로지을 #리서치북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