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H공사, ‘서울시 사회주택’ 브랜드 네이밍·슬로건 선정

2020-11-13

SH공사 공모전 선정결과 포스터 (사진출처: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서울시 사회주택의 브랜드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네이밍 부문 ‘가치가’, 슬로건 부문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 사회주택에 대한 서울시민의 공감대 형성과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8일 까지 개최됐다.

 

공사에 따르면 서울시 사회주택을 대표할 수 있는 네이밍과 슬로건 분야에 총 1,443건이 접수됐다. 공사는 두 번의 심사와 상표권 등록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총 9건의 작품을 선발해 네이밍 대상 1인에게는 200만원, 가작 2인에게는 각 10만원, 슬로건 대상 1인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2인에게는 각 30만원, 가작 3인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밍 대상을 수상한 작품 ‘가치가’는 ‘가치(價値)’와 ‘가(家)’의 합성어로 ‘쓸모 있는 집’을 뜻하며, ‘가치’는 ‘같이’와 발음이 같아 ‘함께 공유하며 사는 집’이라는 뜻이다. 슬로건 대상을 수상한 작품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은 사회주택에서 함께 어울리며 아름다운 생활을 통해 행복을 반올림하자는 의미다.

 

공사 관계자는 "서울시 사회주택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아이디어 제공을 통해 새로운 네이밍과 슬로건을 선정했다"며, "‘가치가’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서울시 사회주택이 많은 서울시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된 브랜드 네이밍과 슬로건은 홍보 전문가와 SH공사 내부의 검토를 거쳐 BI로 개발하고 향후 서울시 사회주택을 대표하는 네이밍과 슬로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주택도시공사 #사회주택 #브랜드공모전 #슬로건 #서울시 #네이밍 #가치가 #수상작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