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과천 동사힐지구 BI 개발

2020-12-14

과천 동사힐지구 BI (사진제공: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최근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새로운 브랜드 '과천 동사힐지구'의 BI 를 개발했다.

 

과천시 갈현동 일원의 공공주택지구 내 ‘과천동사힐지구’는 과천시 자족기능 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식기반 산업용지의 공급을 위해 조성되고 있으며 네이밍과 BI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다.

 

‘과천 동사힐지구’ 네이밍은 삼국시대 과천의 옛 지명인 ‘동사힐(冬斯肹)’을 활용해 해가 돋는 고을과 지구라는 공간의 결합으로 과천의 역사와 함께 해가 뜨고 성장하는 첨단도시의 비전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BI 디자인은 동사힐의 영문 첫글자 'D'가 하나로 이어진 표현으로 과천지역과 지식정보의 '연결'의 가치를 강조하였으며, 관악산과 청계산 사이에 흐르는 양재천을 표현하고 있다. 마치 해가 떠오르는 듯한 형상은 새롭게 도약하는 ‘과천의 미래’를 상징하고 있다.

 

아울러 과천시 상징 컬러를 활용함으로써 지역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발전하는 '동사힐지구'의 지향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

 

한편 과천시는 향후 '과천 동사힐지구'의 인지도를 확산하고 대외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에는 ‘동반성장 한마당’ 및 ‘BI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글_ 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BI #과천지식정보타운동사힐지구 #과천지식정보타운브랜드 #도시브랜드아이덴티티 #네이밍 #브랜드아이덴티티 #과천동사힐지구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