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현대미술관에 괴짜들이 모이다, 현대미술단체전 개최

2017-12-21

K현대미술관 현대미술단체전 GEEKY LAND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에 출품한 잭슨심의 킹콩시리즈

K현대미술관 현대미술단체전 GEEKY LAND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에 출품한 잭슨심의 킹콩시리즈 (사진제공: 잭슨이미지웍스)


K현대미술관이 주최하는 ‘GEEKY LAND :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현대미술단체전이 압구정 K현대미술관에서 전시를 시작했다.

 

킹콩시리즈로 유명한 국내 현대미술 작가 잭슨심은 다양한 작품 20점을 출품했다. 또한 쿨레인을 비롯한 그 외 유명 현대미술 작가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총 100여점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오프닝 리셉션을 찾은 미술 관계자들은 현대 미술의 가치와 가장 잘 맞는 개념의 작품들이라며, 미술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고 호평했다. 


화가이자 광고 제작사의 대표이기도 한 잭슨심은 강력한 문화적 아이콘을 유머러스하게 반복하여 탐구하며 ‘가벼운 농담 같은 그림’을 지향한다.

 

잭슨심은 “단체전에 참여한 현대미술 작가들은 오늘날 예술에서 오버와 언더그라운드 넘나들며 젊은 현대미술을 증명하는 작업을 이어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현대미술단체전 ‘GEEKY LAND :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은 압구정 K현대미술관에서 2018년 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잭슨이미지웍스는 2006년도에 창립한 ‘크리에이티브부띠끄’로 영상뿐만 아니라 음악, 공연 문화의 새로운 형식을 기획하는 아티스트 집단이다.

 

에디터_ 김민경(mk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