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프로제, 〈세계 최고 광고회사 사치앤사치 스토리〉 출간

2018-02-12

 

〈세계 최고 광고회사 사치앤사치 스토리〉, 리처드 마이어스, 사이먼 구드, 닉 다크 지음, 308쪽, 2만 5000원(사진제공: 프로제)

〈세계 최고 광고회사 사치앤사치 스토리〉, 리처드 마이어스, 사이먼 구드, 닉 다크 지음, 308쪽, 2만 5000원(사진제공: 프로제)


 

사치앤사치는 영국의 잘 나가는 창조기업들이 가진 특성을 오랫동안 간직해온 세계 최고의 광고대행사이자 창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한 1세대 기업이다.

 

이 책은 그 사치사가 어떻게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왔고 어떤 식으로 획기적인 광고를 만들었는지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그들이 계산보다는 감각에 더 의존하여 그 거대한 광고제국을 세웠음을 알 수 있다. 

 

단지 한 기업의 성공 신화를 말하려는 것은 아니다. 사치앤사치가 독창적으로 일하는 법, 즉 대담하고 저돌적인 ‘후츠파 정신’을 이야기로 풀어내 이를 광고, 홍보, 디자인 등 창조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이 깨닫고 배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젊은이들이 창조라는 이름하에 불안정한 미래에 뛰어들고 있지만 사치사와 같은 도전정신으로 무장하여 성공한 사례는 아직 흔치 않다. 

후츠파 정신과 전문성을 겸비하여 비즈니스를 이끌어간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책으로 창조기업의 후츠파 정신을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후츠파’란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신의 주장을 뻔뻔하고도 당당하게 펼치는 이스라엘 특유의 도전정신으로, 스타트업들의 창조적 DNA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말이다.​

 

www.proje.co.kr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적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