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12280

ReMake it Meaningful Design.Samsung Idea Festival
그래픽/게임 마감

2014-10-20 ~ 2014-11-07

대학(원) 생
삼성전자(주)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design.samsung.com/

ReMake it Meaningful Design.Samsung Idea Festival


▶ 공모주제
- 제품 포장에 사용된 종이 폐 패키지를 활용하여,
  일상 생활에 사용 가능하면서 Meaningful한 가치를 더 해주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공모합니다.
- 종이 패키지 폐기물을 기본으로 하되 다른 소재와 결합 가능
  (단, 타 소재를 지나치게 사용 시 주제와 어긋나므로 감점 요인이 됨)
- 별도 크기의 제한은 없으나 수상작 전시를 고려하여 지나치게 크거나
  작은 형태의 결과물은 지양할 것


▶ 지원자격 및 대상
- 개인 및 팀(4명 이내) 참여
-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 기관에 재학, 휴학 중인 학생
※ 군복무자 지원 가능
※ 유관 업계 현업 종사자는 제외


▶ 공모일정
1) 접수기간 : 2014년 10월 20일(월) ~ 11월 07일(일) 17:00 까지
2) 1차 수상 후보작 발표 : 2014년 11월 18일
3) 최종 수상작 발표 및 전시 : 12월 중 예정
※ 1차 수상 후보작 발표일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접수방법
- 작품 접수는 디자인삼성 아이디어 패스티벌 사이트 내의 접수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접수항목
1. 제풀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PDF로 변환하여 업로드 (pc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2. 아래의 사항을 압축(zip)하여 파일 제출
※ 사진(필수) : 완성된 작품의 아이디어 스케치 혹은 작품 사진 전면, 측면, 후면 1 장씩
- 사이즈 : 1920*1080 이상
※ 메이킹 영상(선택) : 60초 이내


▶ 심사기준
1. 심미성 (Appearance)
- Aesthetics : 조형, 컬러, 소재 등 요소가 매력적인가?
- Harmony : 재료사용 방법이 전체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가?

2. 창의성 (Creativity)
- Originality : 혁신적이면서도 시대를 초월하여 유용한가?
- Differentiation : 독창적이면서 새로움이 느껴지는가?

3. 실용성 (Practicality)
- Usability :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
- Responsibility :  폐 패키지 外 재료들이 환경 친화적이고 사용자에게 안전한가?

4. 완성도 (Completion)
- Understanding : 과제를 이해하고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인가?
- Authenticity : 고객에게 진실된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가?


▶ 심사방법
- 1차 심사 : 디자인 관련 전문가 8명 진행 (심사위원은 1차 심사 1일 전 공지)
-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일정에 맞추어 디자인삼성
    아이디어 패스티벌 사이트에 공고됩니다.
- 2차 심사 : 네티즌 상에 한하여 진행되는 2차 심사입니다.
  디자인삼성 사이트에 공고된 1차 심사 통과 수상 후보작을 대상으로
  네티즌 투표를 진행합니다.
- 네티즌 투표 후, 수상자를 확정하고 개별 통보합니다.


▶ 시상안내
- 금상 : 작품 1 (상금 500만원, 상장)
- 은상 : 작품 1 (상금 200만원, 상장)
- 동상 : 작품 8 (상금 50만원, 상장)
- 네티즌 상 : 작품 1 (갤럭시 알파/팀 인원수에 따라 지급)
※ 수상작 중 디자인 삼성 사이트 투표로 진행
※ 타 수상과 중복될 수 있음
- 투표상 : 2명 (갤럭시 알파)
※ 투표한 네티즌 중 추첨


▶ 접수 방법 및 문의처
- 작품 접수 및 페스티벌 관련 문의는 디자인삼성 아이디어 패스티벌 사이트를 통해서만 
  진행합니다. 
  http://design.samsung.com/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