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3174

유니세프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의 6기 모집
아이디어 마감

2017-07-04 ~ 2017-07-21

대학(원) 생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unicef.or.kr/involve/volunteer.asp?TrackCode=uchamp_mb#uchamp

유니세프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의 6기 모집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행동하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대학생 자원봉사단 UNICEF Champions입니다. UNICEF Champions(이하 유챔프)는 유니세프를 지지하는 능동적 대학생 자원봉사단으로서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유니세프 정신을 바탕으로 아동권리를 옹호하고 유니세프 정신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 활동소개
 - 유챔프의 활동은 주로 토요일에 진행되며, 한 달에 최대 3회의 필참 활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챔프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업을 지원하고 아동권리 옹호 활동에 참여하며 직접 아동권리 옹호 활동을 기획해 실행합니다.

 
 ▶ 팀소개

 - 유챔프는 아동권리 옹호를 위해 뭉친 3개의 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아동권리 옹호에 앞장서는 유챔프의 꽃, 교육팀

사진, 영상 등 미디어 컨텐츠 기획을 통해 아동권리와 유니세프를 널리 알리는 유챔프의 예술가, 미디어팀

행사 목적에 따라 유니세프와 아동권리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는 유챔프의 지휘자, 활동기획팀

 

 ▶ 유챔프만의 특별함

 1) 아동권리교육 이수
 - 유챔프가 되면 아동권리 지킴이로서의 기본소양을 쌓을 수 있는 아동권리교육을 필수로 이수합니다.
 

 2) 직접 참여하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행사를 지원하며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사업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관찰·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또한, 활동을 통해 유니세프의 정신을 직접 보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동권리에 관심이 있고 장래에 이러한 분야로 진로계획이 있으신 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아동이 살기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 주도
 - 아동권리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실행합니다. 유챔프는 자유롭게 아동권리에 대한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구성원들의 토의를 통해 프로그램을 구성합니다.
 

 4) 끈끈한 유대감
 - "우리는 F로 시작해서 Y로 끝나는 가족이다.”라는 말을 자주 할 만큼 유챔프는 끈끈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봉사활동과 더불어 ‘모꼬지’, ‘쉐어십’, ‘마니또’, ‘유챔이가 빛나는 밤에’ 등 1년간의 다양한 친목 활동을 통해 소통하면서 서로 끈끈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활동 감사장

 - 1년의 활동 기간을 성실히 마친 유챔프 회원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습니다.

 

 ▶ 지원방법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 www.unicef.or.kr > 참여> 자원봉사> 유챔프 지원하기

 

 ▶ 유챔프 6기 모집 일정
 - 서류접수 : 2017년 7월 4일(화) - 21일(금)
 - 1차 발표 : 2017년 7월 26일(수) (유챔프 블로그 공지 및 개별 안내)
 - 맞선 : 2017년 7월 29일(토), 30일(일) 중 1회(맞선 시간 추후 공지)
 - 최종발표 : 2017년 8월 2일(수) (유챔프 블로그 공지 및 개별 안내)
 - 발대식 및 모꼬지 : 2017년 8월 5일(토) – 6일(일) (합격자 필참행사)

 * 발대식 및 모꼬지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챔프 6기 설명회

 - 일 시 : 2017년 7월 15일 10시, 15시 중 1회 선택 참여

 - 장 소 : 광흥창역 2번 출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3층

 - 신 청 : 유챔프 블로그 ‘설명회’ 게시판에서 신청 댓글 작성

 * 설명회는 2시간 소요예정입니다.
 
 ** 정말 알찬 정보를 많이 담았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함께 행동할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문의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 www.unicef.or.kr

 - 유챔프 블로그 : http://blog.naver.com/u_champ

 - 유챔프 페이스북 : www.facebook.com/unicefchampions

 - 유챔프 인스타그램 : uchamp_korea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