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7
● 대회개요
- 주최:한국광고단체연합회, 한국광고학회, 한국지역광고협의회
- 주관:광주전남광고홍보협의회, 대구경북광고협의회,
대전충청광고홍보이벤트협의회, 부산광고홍보연합회
- 후원:문화체육관광부, 삼성, NHN
- 대회주제: 삼성전자 센스의 브랜드 Revitalization 전략 수립
(노트북 시장의 장수 브랜드인 SENS의 노후한 이미지를 탈피하여,
진정한 파워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브랜드 Revitalization 전략 수립)
- 행사기간:2008년 3월 ~ 2008년 9월
● 참가방법
- 참가자격 :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 /
지도교수를 선임한 3~4인의 팀 구성 필수
- 제출방식
부문 : 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규격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
기획서 30장 이내에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포함 (방송, 인쇄, 인터넷 등)
공개 프리젠테이션시 발표 ! 자료는 제출된 기획서를 기반으로
20분 이내에 발표할 수 있도록 변경 가능
- 출품 : 대회 홈페이지(kosac.ad.co.kr)를 통한 PPT파일 형태로 접수
작품용량 제한 : 30MB 이하(PPT, 첨부파일, 폰트 등을 포함한 용량)
● 대회일정
1)작품접수(2008년 6월 2일~3일)
-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kosac.ad.co.kr)
2)사전심사(2008년 6월 9일~11일)
- 서류심사 대상팀 선정
3)지역예선서류심사(2008년 6월 12일)
- 지역예선 프리젠테이션 참가 대상팀 선정(6개 지역별 진행)
4)지역예선PT심사(2008년 6월19일~27일)
- 공개 프리젠테이션 및 심사, 시상식(6개 지역별 진행),
지역별 전국 본선 참가팀 확정
5)전국본선진출자워크샵(2008년 8월 20일~22일)
-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2박 3일간 진행
- 초청특강 및 팀!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팀에게 시상
6)전국본선(2008년 9월 19일)-코엑스 오디토리움
- 공개 프리젠테이션 및 심사 및 시상식
- 광고관련사 임원 및 인사책임자 초청
● 심사 및 시상 내용
- 지역예선
지역구분 : 6개 지역
(서울/인천,경기,강원/대전,충청/대구,경북/부산,경남/광주,전라, 제주)
- 예선 시상내역 :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7팀
(단, 서울 지역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6팀)
- 상장 및 상금, 전국 본선 진출팀 선발
* 전국본선 진출자격 : 각 지역별 금상 및 은상을 수상한 총 13개팀
- 전국본선
심사방식 : 경쟁 프리젠테이션 심사 :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포함한 종합 평가, 최종 수상자 선정
- 참가대상 : 6개 지역에서 선발된 13팀
* 전국본선 참가팀 워크숍
광고전문가 특강을 포함한 예비광고인 교육 프로그램, 우수팀 시상
- 심사위원 : 주요 광고회사 및 후원사 추천인 9인
팀응모 가능
3명 ~ 4명
● 시상내역
- 대상 (1팀) : 상장 및 트로피, 1천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부상
- 금상 (2팀) : 상장 및 트로피, 장학금 3백만원
- 은상 (3팀) : 상장 및 트로피, 장학금 1백만원
- 동상 (7팀) : 상장 및 트로피, 장학금 50만원
- nhn 특별상 (1팀) - 상장 및 트로피, 장학금 200만원
* 대상 시상금 내역 : 장학금 600만원, 지도교수 및 학과 기증용 부상 400만원
* nhn 특별상 : 본심 상정작 중 인터넷광고 전략이 우수한 작품에 대해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