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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혁신센터 제 15회 정기 무료 세미나
광고/그래픽/편집

무료

마감

2009-04-24 ~ 2009-04-24


전시행사 홈페이지
http://openux.co.kr/ux_seminar/view.asp?serial=20&page=1



profile
2008 ~ 2009 tatter & company otgit team
2007 ~ 2009 vinyl v lab 자문
2006  ch 엔터테인먼트 : 닌텐도 ds 플랫폼 lead programmer
2005  삼성전자 모바일 플랫폼 소프트웨어 센터 차세대 ui 프로젝트 파트너


2005  nc soft : plaync 케릭터 시스템 개발
2004 ~ 2005 삼성전자 인터렉션 소프트웨어 센터 프로젝트 파트너
1998 삼성 advanced institute of technology : 3d 시뮬레이터 개발


lectures
최승준 미디어 아티스트
2009  아트프로그래밍 : 계원디자인예술대학
2008  미디어 아트 : 대안학교 성미산 학교
2007  software art technique : artcenter nabi
2006  아티스트를 위한 컴퓨터 언어의 이해 : artcenter nabi
2006  실내 미디어 디자인 : 숭실대 건축학과 대학원
2005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센터 인터랙션그룹 rapid prototyping

강의개요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얻은 감동과 아하!의 순간들을 공유합니다. 사람들과 관계 맺고 그런 관계들로 부터 얻은 영감을 작가로써의 작업에 적용해 보기도 하며, creativity에 대한 더 큰 그림을 이해해가고 스스로 그 일부가 되고자 하는 것에 대한 가능성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그 것은 어떤 이벤트적인 특별한 순간에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늘 살아가는 각자의 일상속에서 항상 존재하고 있고 발견되어지고 싶어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강의내용

1.0   vu ja de ?
      데자뷰와 뷰자데, 우리가 늘 접하고 있었지만 미쳐 인식하지 못하고 있던 중요한 것이 어느날 갑자기 보이기 시작합니다.

1.1 inclusive design
   universal design과 inclusive design?
   c5 conference의 inclusive design workshop에 참여했던 경험을 공유하고 user를 참여시키는 경험에 대한 화두를 풀어나갑니다.

1.2 익숙한 것을 새롭게 보기와 user를 참여시키는 것의 가치
   유치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창작의 도구를 만들었던 경험을 공유합니다.


참고

교육과 미디어아트의 만남 : future of learning
문자블럭놀이
1.3 user & personal computer
    user를 참여시키는 맥락이 나온 역사적인 배경을 personal computer가 등장한 역사와 함께 이야기해 봅니다.

2.0 tipping point
   어떻게 이공계 출신에서 어떻게 미디어아티스트로 포지셔닝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그 이후에 어떤 것들이 펼쳐지기 시작했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합니다.

2.1 new media art
   뉴미디어아트에 대해 소개하면서, 다양한 도메인(domain)을 연결하는 작업으로 작가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2.1 being media
   스스로 다양한 도메인을 잇는 미디어가 되는 것에 대한 발상을 공유합니다.


참고 :  다양한 분야를 이어내는 미디어 되기 

3.0 pov (point of view) & dé jà vu
  다양한 규모(scope)와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보면 비슷한 것들이 기시감과 함께 나타나곤 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그 기시감을 수반하는 것들이 정말 중요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 :
       chrono mosaic 1 , 2
       공감각, 미디어아트, 복잡계
        
3.1 agile과의 만남
     한국의 it문화에서 agile을 만나고 어떻게 변화하고 이후로 더 창조적인 많은 경험들을 하게되었는지 이야기 합니다.

참고

agile approach in a kindergarten
agile - 역사,사회,문화:맥락


3.2 nature of order와의 만남

    지금까지의 경험을 아우루는 큰 줄기를 발견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참고 :  
a scratch workshop : transforming idea  : 를 바탕으로 하지만 아직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sandbox에서 가지고 놀면 놀아볼 수록 진화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 (개발자가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4. the process of unfolding wholeness

창조적이라는 것, 살아간다는 것, 그 끝이 없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nature of order에서 이야기 하는 15가지 속성의 몇몇 부분을 그림으로 나타내어 드러내봅니다.

참고
대안언어축제 & p-camp 2008 을 준비했던 과정
scratchday를 준비하는 과정

5. 이 모든 것과 ux의 관계는?
질문(provocative questions)을 던져봅니다.

홍익대학교 디자인혁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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