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어도비, 야후!와 제휴

2004-10-26

어도비 리더로 새로운 온라인 정보 활용 서비스 제공
 
- 어도비의 PDF문서 제작 서비스와 야후!의 인터넷 안전 사용을 위한 기능들이 포함된 양사 공동 브랜드 툴바인 ‘야후!툴바’ 발표 예정
- PDF문서상에서 ‘야후!써치’ 사용 가능한 어도비 리더(Adobe Reader) 곧 출시

 
2004년 10월 26일, 서울 – 어도비와 야후!의 제휴를 통해 어도비 리더로 인터넷 콘텐트를 쉽게 검색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어도비시스템즈(대표 브루스 치즌, www.adobe.com)는 대표적인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야후!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정보 활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밝혔다.
 
야후!는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5억 개 이상이 배포되어 범용성을 갖춘 어도비 리더(Adobe Reader)를 바탕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이 온라인상에서 PDF파일 사용을 극대화하고, 야후! 써치의 정보 검색 범위를 크게 증가시켜주는 통합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어도비와 야후!는 양사 공동 브랜드 툴바인 ‘야후! 툴바(Yahoo! Toolbar)’를 발표할 예정이다.이는 일반 인터넷 사용자들이 쉽게 PDF 문서를 만들고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도비의 웹 기반 서비스인 ‘크리에이티브 어도비 PDF 온라인(Create Adobe PDF Online)’를 포함해, 야후의 팝업 블로커(Pop-Up Blocker)와 야후! 써치, 안티스파이(AntiSpy) 등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한 기능을 포함하는 제품들을 하나의 툴바로 모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양사 공동 브랜드 툴바인 ‘야후! 툴바’상에서 웹 콘텐트를 HTML 콘텐트를 포함하고 있는 어도비 PDF파일 형태로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 등도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이 어도비 PDF파일을 가지고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향후 발표되는 어도비 리더에서는 인터넷 검색 기능인 야후! 써치를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어도비 리더만을 가지고도 쉽게 다양한 인터넷 콘텐트와 정보를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
 
어도비시스템즈의 전세계 제품 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샨타누 나라옌(Shantanu Narayen) 부사장은 "어도비와 야후!는 고객들이 단순히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에서 나아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볼 수 얻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면서, "어도비와 야후!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배포되어 있는 어도비 리더와 야후의 콘텐트 및 서비스를 결합시켜, 새로운 차원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야후!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댄 로젠스위그(Dan Rosensweig)는 "우리는 온라인상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도비와 보다 긴밀한 관계를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특히 어도비 리더가 이미 전세계적으로 5억 개 이상 설치되어 있어, 고객에게 우리의 서비스를 최대한 노출시킬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관계를 크게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