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12, 금영 노래반주기 '뮤젠' 디자인

2005-05-04



(주)212컴퍼니(대표이사 김선경)가 디자인한, (주)금영의 대표 브랜드 뮤젠(MUZEN)의 2005년형 신제품이 6월 출시 예정이다. 로컬통신을 적용해 양방향 인터넷으로 곡의 다운 및 업로드가 가능하고, 대용량 하드 120기가 및 DVD급 동영상 33시간 분량이 내장되어 있다. 자신이 부른 노래를 녹음하여 MP3음질로 즉시 들을 수 있으며, 국내가요, POP, 일본, 필리핀, 베트남 곡 등 20,000여 곡이 내장되어 있다. 또한 화재 경보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일반적인 반주기의 형태를 벗어나 노래방에 적합한 화려함과 음악의 자유로움을 비대칭의 형태로 풀어낸 독자적인 스타일의 노래반주기이다. 엔터테인먼트 기기로써 노래방의 분위기를 선도할 수 있는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일반적인 오디오와 특별히 구별되지 않는 혼재된 노래반주기 디자인들 사이에서 고급스러움, 새로움, 독창성을 지닌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기기로서 금영만의 고유성(Originality)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이는 노래방기기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 방향의 제안으로 종래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선두기업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차별화된 Identity를 구축하여 향후 출시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크롬 도금을 적절히 사용하고, 강한 투톤 컬러와 재질의 대비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화려함과 강한 인상을 고급스럽게 강조하였다.

다양한 인테리어 공간에 어울릴 수 있는 심플하고 정직한 라인의 Modern Style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고려한 기능 버튼들의 유기적이며 정교한 결합은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통해 제품의 신뢰감을 형성하게 해준다. 디스플레이를 중앙으로 좌우에 자주 사용하는 버튼을 위치시키고 가끔씩 사용하는 기능 버튼들은 아래쪽에 일렬로 배열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였다. 특히 비슷한 기능이나 연관 있는 버튼들을 연계해 독특한 특징을 지니도록 하였다.

문의 : (주)금영             Tel : 02-3453-4100    www.kumyoung.com
          (주)212컴퍼니    Tel : 02-598-9212      
www.212design.co.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