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CJ 미디어, 2007 뉴욕페스티벌 파이널 리스트 진출

2006-12-26


CJ
미디어(대표 강석희 ) 세계 각국의 광고 TV프로그램에 대한 국제적인 행사인 2007 뉴욕페스티벌(NYF: New York Festivals) TV프로그래밍&프로모션 부문 파이널 리스트에 올랐다. TV 프로모션 분야의 경쟁 부문 진출은 국내 방송업계에선 최초로 이룬 쾌거로, 내년 2 2() 열리는 시상식에서 세계 유수의 방송사들과 치열한 경합을 벌이게 된다.

 

2007 뉴욕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진출한 CJ 미디어의 출품작은 영화전문채널인 채널CGV [3감독의 3 필름 광고 시리즈] 3종과 [연기수업 쇼트ID 시리즈] 2종이다. CJ 미디어의 이번 경쟁 부문 진출은 케이블TV 비롯, 지상파 방송과 위성 방송 등을 통틀어 국내 방송업계에서는 최초로 이뤄낸 성과이다.

 

지난 6, 방송 프로모션 단일 부문만을 시상하는 프로맥스 & BDA 월드 골드 어워즈에서도 프로모션 인쇄 로고 2 부문 금상을 수상했던 CJ 미디어는 다시 한국 방송 프로모션 업계의 선두주자임을 입증했다. (*프로모션 인쇄 부문 수상작: 2005 MKMF 로고 프린트 패키지/ 로고 부문 수상작: 리브 네트워크 로고 ID 영상물)

 

뉴욕페스티벌(이하 NYF) 1957년부터 개최된 세계 최고의 미디어 페스티벌로 광고, 인터랙티브 미디어, 필름/비디오, 라디오, TV 세부 장르에 따른 경쟁 부문 진출작을 선정해 매년 열리는 시상식에서 최우수작을 재선정, 메달을 수상한다. NYF 매년 65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응모를 하며, 문화적 선입견을 완전히 배제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이 뛰어난 작품들을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CJ 미디어 재덕 OAP(On-Air Promotion) 국장은 이번에 출품한 채널CGV 프로모션물은 영화전문 대표채널로서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독특한 이미지로 기획, 제작한 작품이다. 한국의 방송 디자인 역량이 세계적인 시각에서도 통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어 기쁘다 라며, 국제적인 방송 프로모션 행사에서 연거푸 주목을 받게 만큼 앞으로도 한국 방송 디자인 수준의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덧붙였다.

 

2007 뉴욕페스티벌’

TV프로그래밍&프로모션 경쟁 부문 CJ 미디어 진출작

 

1) 이미지 프로모션 (Image Promotion) 경쟁 부문 진출작

<채널CGV   3감독의 3 필름 광고 시리즈>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감독 박명천, 유머 광고의 대가 서정완 , 휴머니티 광고의 일인자 김종원 3명의 CF 감독이 영화배우 차승원 모델로 제작한 채널CGV 광고 시리즈. 액션(Action, 레드), (Fun, 오렌지), 로맨스(Romance, 핑크) 등의 테마가 채널CGV 로고의 3가지 색깔로 살아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 네트워크 ID (Network ID) 경쟁 부문 진출작

<채널CGV  연기수업 쇼트ID 시리즈>

 

영화 인물들의 감정표현이 강렬했던 부분을 편집해 만든 감정 연기 수업 특이하면서도 코믹한 행동들이 펼쳐지는 장면을 포착한 행동표현 연기 수업 연기수업 쇼트ID 시리즈는 배경음악과 적절히 어우러져, 개의 사각형으로 이뤄진 채널CGV 로고를 입체적이면서도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