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안철수연구소의 V3, 10년 후엔 로봇용으로 진화?

2008-07-23

seoul, korea (aving) 안철수연구소 직원들은 v3가 향후 10년 후엔 로봇용 백신으로 진화한다고 전했고, v3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아름다운 선행으로 유명한 '차인표' 씨를 꼽았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v3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183명의 직원들에게 설문조사 결과내용을 사보인 보안세상(http://sabo.ahnlab.com) 7/8월호를 통해 밝혔다.

안철수연구소 직원들은 '10년 후 진화된 v3가 사용될 곳은?' 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45%가 로봇용 v3를 꼽았다. 그 뒤를 이어 자동차용 v3(21%), 냉장고용 v3(11%)를 선택했다. 'v3를 광고한다고 했을 때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은 누구입니까'라는 질문에 44%가 아름다운 선행으로 유명한 '차인표' 씨를 꼽았다. 국민mc '유재석'(20%), 산소같은 여자 '이영애'(19%)가 그 뒤를 이었다. 기타 의견으로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최초 진출한 축구선수 '박지성'과 국민배우 '안성기' 등이 눈에 띈다. 또한 v3와 잘 어울리는 캐릭터로 순수 국산 토종 기술로 제작된 '로보트 태권v'를 압도적(94%)으로 꼽았다.

v3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으로 '백신'과 v3 개발자 '안철수' 교수를 선택했으며, v3의 장점으로는 75%의 응답자가 '국내 유일의 세계적인 국산 보안 기술력'을 꼽았다. 국내 최장수 소프트웨어이자, 국내 유일의 보안 기술력을 가진 점을 높게 평가했다. v3 개발자인 안철수 교수가 만약 v3를 개발하지 않았다면,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지에 대한 설문에서 절반 이상인 57%가 '의사'가 아닌 '교수'를 선택했다.

'세계 최고의 보안 소프트웨어로 성장하기 위해 v3에게 가장 필요한 것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33%가 '해외에서 글로벌 제품들과의 브랜드 경쟁력(33%)' 꼽았다. 그 뒤를 '메모리 점유율 감소 및 경량화'(28%), '휴리스틱 기능 더욱 강화(20%)'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이번 설문은 지난 6월 16일부터 2주간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실시됐으며, 총 183명이 참여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