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ODNK, 다양한 이미지 구입 가능한 '싱글이미지' 오픈

2008-10-20

seoul, korea (aving) odnk(olympus digital networks korea)가 만든 배경이미지 공급 서비스 업체인 싱글이미지(www.singleimage.co.kr)가 사이트 개편을 끝마치고 정식 오픈 했다.

배경이미지 공급 서비스란 광고, 출판물에 사용되는 이미지와 라이선스를 확보, 정당한 저작권료를 받고 대여, 판매하는 서비스로 스톡포토(stock-photo)사업이라고도 불린다. 최근 영리, 비영리 등 모든 목적으로 활용되는 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보호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그 사업영역이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신 사업분야 중 하나다.

싱글이미지는 포토, 일러스트레이션, 클립아트, 이미지cd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종류의 이미지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과 '게티이미지'의 브랜드인 '디지털 비전', '포토디스크'를 비롯, '스톡바이트 '등의 이미지 콘텐츠 150만개를 보유 중이다. 10월 말까지 50만 개를 추가로 업데이트, 총 200만 개의 이미지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검색 편의를 위해 업계최초로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면 최적의 이미지를 찾아서 추천해 주는 검색 대행 서비스를 실시 중인 것도 강점이다.

주식회사 odnk의 정진석 이사는 "싱글이미지는 국내 어떤 사이트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높은 이미지 콘텐츠 수준과 합리적인 가격정책이 강점이다"라며 "앞으로 콘텐츠, 서비스의 질과 가격, 세 마리 토끼를 소비자에게 안겨줄 수 있는 공격적인 시장전략을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싱글 이미지는 오픈을 기념하여 12월 31일까지 회원으로 가입한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미오디오 1만원 인화 상품권을, 구매 소비자에게 2기가바이트 용량의 usb메모리를 사은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매 10만원 구매 시 마다 구매금액의 10%에 해당하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싱글이미지는 지난 4월 1일 베타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6개월 간의 업데이트와 시험운용을 거쳐 지난 9월부터 사이트 리뉴얼에 작업에 들어간 바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