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TV 스크린으로 보는 '유튜브TV' 베타버전 공개

2009-01-19

SEOUL, Korea (AVING) -- 유튜브(www.youtube.co.kr)가 유튜브TV (www.youtube.com/tv)의 베타 버전을 16일 선보였다.

(사진설명: 플레이스테이션 3와 닌텐도 Wii에서 뜨는 유튜브TV 화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튜브TV 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어느 TV 스크린에서나 리모컨으로 손쉽게 유튜브 비디오를 찾고, 공유?감상할 수 있다. TV 스크린 크기를 고려해 확대된 아이콘, 그래픽, 텍스트를 통해 불편함 없이 TV에서 유튜브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사람들의 TV 보는 습관을 반영해 연속적으로 비디오가 재생되는 자동 재생 기능을 추가했다.

현재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와 닌텐도 'Wii' 게임 콘솔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전세계 22개 지역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12개 언어로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의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매니저 박현욱 상무는 "지난주 열린 CES 전시회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점점 더 많은 인터넷 기업과 소비자 가전 기업들이 홈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웹과 TV를 결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컴퓨터 앞에 앉아 혼자서만 즐기던 유튜브 동영상이 유튜브TV를 통해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