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세계에서 가장 작은 무선마우스 '링고'

2009-03-03

SEOUL, Korea (AVING) -- 전자기기업체 피피더블유리미티드가 넷북전용 컨버전스 주변기기인 '링고(Lingo)'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초소형 무선 마우스와 MP3플레이어, 포인터(무선 프리젠터), USB 메모리스틱(1GB/4GB), PC 원격제어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품 홈페이지(www.lingomous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고'는 보기만해선 MP3플레이어에 마우스기능이 있는지, 마우스에 MP3기능이 있는지 헷갈릴 수 있지만, 크기나 디자인에 비춰 본다면 MP3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또, 이어폰으로 흘러 나오는 음질과 음량을 들어보면 단순히 부가 기능적인 아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는 MP3와 WMA, OGG, ACC의 모든 음악파일을 지원하는 성능에서도 느낄 수 있다.

이퀄라이징 버튼에 따라서도 음량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진다. 여기에, '아이팟나노'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랜덤/순차 재생기능도 지원한다.

상용화된 것으론 세계에서 가장 작은 무선마우스라고 볼 수 있는 '링고'는 본체에서 동글(Dongle)을 분리해 사용하고자 하는 PC USB 포트에 꼽고 전원버튼을 켜기만 하면 된다.

대부분의 마우스 메이커가 제품 난이도와 생산성을 이유로 분리버튼타입의 클릭 방식을 채택하지만, 링고는 그 크기가 매우 콤팩트함에도 불구하고 '바디클릭'을 채택한 것이 눈에 띈다.

링고 USB에는 가장 완성도 높은 PC 원격제어 소프트웨어인 쿨게이트(Coolgate)가 내장돼 있다. 이에 넷북을 통해 메인 컴퓨터에 원클릭으로 접속할 수 있어 고가의 전문 소프트웨어처럼 복잡한 설정이 따르지 않고 공유기 사용 시에 제한된다는 등의 제약사항이 없다. 한마디로, 전문지식 없이도 PC 원격제어가 얼마든지 가능한 것.

(사진설명: 이어폰잭 하나로 충전과 테이터 전송, 이어폰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설명: AA건전지와 크기가 비슷하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