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테니스황제, 안드레이 아가시가 즐겨찾는 한국식당 '마루(MARU)'

2009-03-30

SEOUL, Korea (AVING) -- (AVING USA는 Convention의 도시 Las Vegas를 찾는 한국 기업인들에게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연중기획뉴스로 제작, 보도할 계획이다. Las Vegas에서 한국인이 경영하는 사업체는 물론 현지 명소 ? 관광지, 호텔, 레스토랑, 골프장 등-를 영상뉴스 중심으로 취재해 제공할 예정이다)

[ 연중기획뉴스 - Las Vegas(라스베가스, 라스베이거스) 명소를 찾아서 ]
1. 미국 주류사회에 한국 맛을 심는 한식당, 마루(MARU)

LAS VEGAS, USA (AVING Special Report on 'The principal places of interest in Las Vegas') -- 경기도 크기의 반정도, 상주인구 200만명이 넘어 미국 주요도시로 떠오른 Las Vegas에는 연간 약 4천만명의 관광객이 몰려든다. 물론 거기에는 3천회가 넘는 크고 작은 컨벤션에 참여하는 7백여만명의 각종 비즈니스관계자들이 포함돼 있다.

Las Vegas 북서쪽에 위치한 서머린(Summerlin)은 서울의 강남 같은 곳이다. 호텔이 밀집돼 있는 스트립(Strip)에서 10마일쯤 떨어져 있으며 자동차로 15분에서 20분정도 걸린다. 백인들이 주로 사는 이곳은 교육, 스포츠레저, 쇼핑시설 등 도시후방시설이 잘 갖춰져 쾌적하며 다른 지역보다 주택가격이 높은 편이다.

이곳, 서머린 한 가운데 한국전통의 맛을 심는 한국식당이 하나 있다. 이름하여 '마루(MARU : www.marulv.com )'. 한국전통가옥의 대청마루의 '마루'라는 단어를 그대로 따왔다. 입구에 들어서면 자연스레 수준 높은 격조를 느낄 수 있다.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짙은 갈색톤의 인테리어는 동양과 서양의 멋을 잘 섞어 놓은 듯 하다. 2008년 3월에 문을 연 이후 주로 찾아 오는 고객은 서머린 지역에 사는 사람들로 백인이 약 90% 가량 차지한다는게 매니저의 주장이다.

마루는 Las Vegas 터줏대감이라고 할 수 있는 김영환, 김효진 부부가 함께 경영하고 있으며 이들 부부는 다른 사업체도 가지고 있다. 남편 김영환 사장은 다운타운 근처에서 '헤어플러스(Hair Plus)'라는 뷰티서플라이(Beauty Supply : 이미용관련제품소매점)를 운영하고 있고 아내 김효진 사장은 차이나타운에서 코리안가든(Korean Garden)이라는 한식당을 경영하고 있다.

Las Vegas의 윈, 앙코르, 만달레이베이, 시저스팰리스 등 특급호텔 중에서도 최고급식당에서나 볼 수 있는 마루의 품격있는 분위기는 현지인들에게도 찬사를 받을 정도. 실제 마루를 즐겨찾는 유명인사들 중 가장 잘 알려진 인물은 왕년의 테니스황제 '안드레이 아가시'다. 그는 20년 이상을 세계 테니스코트를 주름잡았던 스포츠스타이며 최근 다시 현역으로 복귀하기 위해 몸만들기를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취재팀이 처음 찾아간 날 저녁 마침 안드레이 아가시의 장모가 저녁을 먹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김영환 사장은 세사람이 앉은 테이블을 가리키며 "저이가 안드레이 아가시의 장모"라고 취재팀에 귀띔했다. "아가시가 어머니 생일파티도 마루에서 열 정도"라며 "한달에 한 두번 정도 가족들과 함께오는데 불고기를 즐겨 먹는다"고 김 사장은 덧붙였다.

부부대표는 한국인으로서 주류사회에 들어와 고급레스토랑을 경영한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아내 김효진 사장은 취재팀에게 마루를 찾는 유명인사가 여럿 있다고 자랑했다. 김 사장은 "네바다주 상원의원이 찾아와 식사를 하면서 이렇게 멋진 레스토랑이 이 지역에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도울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도울 테니 언제든지 얘기해달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주정부, 시정부의 고위 인사들도 마루를 즐겨 찾는다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취재가 있던 날 상원의원의 아들이 친구들과 함께 왔다. 김 효진 사장은 식사 중인 그들을 찾아가 반갑게 인사했다. "저 친구가 계란찜을 특별히 좋아해 주방에 만들어 줄 것은 주문해놓고 왔다"며 "상원의원도 계란찜을 내놓으면 바닥까지 긁어서 먹을 정도"라고 말했다. 취재팀이 머물러 있던 시간 중 들어왔던 사람들은 대부분 현지인들이었다. 김 사장 부부가 테이블로 찾아가 일일이 포옹과 악수를 나누며 인사를 건네는 모습에서 그들이 단골고객임을 직감할 수 있었다.

"Las Vegas 컨벤션에 참여한 한국기업 관계자들이 바이어를 모시고 가끔 찾아온다"며 "아무래도 한 핏줄이라 잘 해드리려고 하는데 마루가 그 분들의 비즈니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장소가 됐으면 좋겠다"게 김 사장 부부의 바람이다.

< AVING Special Report Team for 'The principal places of interest in Las Vegas': Idea Kim, Kevin Choi, Miso Kim, Jeff Chung >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