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T, 안드로이드 기반 증강현실서비스 '오브제' 제공

2010-02-17

SEOUL, Korea (AVING) -- 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T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증강현실서비스 '오브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브제(Ovjet)' 라고 명명된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휴대전화 카메라로 보는 실제화면 위에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결합해 보여주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관련 정보가 궁금하다면, 휴대폰 카메라 화면을 세종문화회관에 비추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바로 세종문화회관 예약 전화 연결, 오브제 내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연결, 공연 관련 인터넷 사이트 검색 등이 가능하다. 즉, 문자를 입력해 검색하던 기존 인터넷 검색 방식과 달리, 기본 정보가 전혀 없이도 사물 기반으로 관련 정보 검색이 가능해진 것이다.

오브제 서비스는 SK텔레콤이 키위플과 SK마케팅앤컴퍼니의 다년간 축적된 T 맵 건물/상점 DB를 활용해 안드로이드 활성화 차원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성과로, 100만여 개의 건물 및 입점점포 정보 등을 카메라에 보이는 화면과 매칭해 검색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중 지도모드로 전환해 보행자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오브제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건물 내에 영화관이나 맛집을 검색하면 다른 사용자가 남긴 댓글을 바로 확인하거나 글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를 지원해, 사용자가 직접 건물이나 매장, 장소 등을 등록하면 즉시 DB화 해, 다른 사용자도 해당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 측은 "기존 증강현실서비스가 카메라에 표시되는 실제 영상과 무관하게 단순 매장 위치 등 검색하고자 하는 곳의 방향과 거리를 표시하는 것에 불과했다면, 오브제는 카메라에 표시되는 실제 사물과 이에 대한 가상정보를 연결시켰다는 점에서 기술적으로 차원이 다른, 진정한 의미의 증강현실"이라면서 "이를 통해 오브제 서비스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에 일대 혁명을 가져올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브제 서비스는 T스토어(www.tstore.co.kr) 에서 생활/위치 -> 유틸리티 혹은 일상 카테고리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최근에 출시된 모토로이와 3월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첫 안드로이드 폰 등 향후 SK텔레콤에서 출시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카메라를 통해 주변 정보를 확인한 후 건물 2~3개 정도에 접속해 게시판에 글을 올리거나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약 15~20Kb정도로 정보처리가 가능하다(데이터 통화 요금은 1패킷(512byte)당 약 1.7원). 브라우저를 통한 인터넷 접속 시에는 사용 용량에 따른 무선 인터넷 요금이 별도 과금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