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LG전자, 설문조사 결과 20~50대 31.2% “일주일에 한 번 청소해”

2011-08-01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안청소를 일주일에 몇 번이나 할까?

LG전자(www.lge.co.kr)가 로봇청소기 커뮤니티 회원 200명을 대상으로 가정 내 청소실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주일에 한번 청소를 한다는 응답자가 31.2%로 가장 많았다고 오늘(1일) 전했다.

‘자주 청소하지 않는 이유’로는 귀찮아서(39.5%)와 힘들어서(25.5%)라는 응답이 65%를 차지했다. 그러나 ‘로봇청소기가 있다면 매일 청소할 의향이 있는가’를 묻는 질문에는 78.8%가 ‘예’라고 응답, 노동력과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청소를 완료해주는 로봇청소기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매일 청소한다는 응답자는 24.4%를 차지하면서 2위에 올라 청소횟수의 양극화 현상을 보여줬다. 이 가운데 로봇청소기를 소유한 사람이 56.5%로 절반을 넘어서면서 로봇청소기를 가진 사람들은 부담 없이 청소를 자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부 오현주(29세) 씨는 “얼마 전까지 시간도 없고 힘들어서 일주일에 한 번만 청소했는데 가족의 건강을 생각해 매일 청소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를 구입하게 됐다. 보통 청소하는데 1시간 정도 걸렸는데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고 버튼 하나로 청소가 해결되니 편하다”고 말했다.

LG전자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로봇청소기의 시장규모는 2008년 3만6000대, 2009년 6만5000대, 2010년 11만 대로 매년?그 규모가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수요의 신장폭이 커 17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LG전자는?LG로보킹이 2011년 5월 기준으로 전년대비 97% 판매량이 신장됐음을 밝혔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