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도시바코리아, 무안경 3D 노트북 출시

2011-09-22

도시바코리아(대표 차인덕, www.toshiba.co.kr)는 지난 4월 일본에서 발표한 세계 최초 상용화된 무안경 3D 노트북 '코스미오(Qosmio) F750'을 오는 22일 GS숍을 통해 국내 최초 출시한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눈을 인식하는 '아이 트래킹' 기술과 함께 '액티브 렌즈'를 탑재한 디스플레이로 별도의 3D전용 안경 없이 3D와 2D영상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한 차원 발전된 형태의 3D 기술을 선보인다.

'코스미오 F750'은 도시바의 3D 윈도 기술을 통해 세계 최초로 3D와 2D의 콘텐츠를 한 화면으로 동시에 구현해 고화질의 3D영상이나 게임을 즐기면서 인터넷 서핑 또는 기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다.

도시바의 '무안경 3D 기술'은 디스플레이 패널 내부에 탑재한 '액티브 렌즈'가 3D영상을 사용자의 좌측과 우측의 눈에 분리해 보여주는데 이 때 사용자의 눈과 3D영상의 초점이 정확하게 맞을 경우 사용자는 전용 안경 없이도 선명한 3D입체영상을 볼 수 있게 되는 원리다.?

그러나 이 경우 3D영상을 볼 수 있는 위치가 한정되기 때문에 위치를 벗어나는 경우 3D영상의 초점이 맞지 않아 정확한 3D영상을 볼 수 없게 된다. 이런 이유로 사용자에게 폭 넓은 3D시야각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 트래킹' 기술을 탑재했다.

'아이 트래킹' 기술은 제품에 내장된 HD 웹카메라를 통해 디스플레이 앞에 있는 사용자 눈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 하는 기술로 사용자의 눈의 위치에 따라 디스플레이에 탑재된 '액티브 렌즈'의 방향을 적절하게 조절해 사용자가 움직이더라도 정확하고 선명한 3D입체영상을 볼 수 있게한다.?

또한 '액티브 랜즈'를 탑재한 디스플레이는 한 화면에서 3D영상과 인터넷 창과 같은 2D의 영상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다. 안경방식의 3D디스플레이의 경우 3D 콘텐츠가 전체화면에서만 표시되는데 비해 이 방식에서는 3D영상을 감상하면서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작성을 함께 할 수 있어 멀티테스킹 작업에 더욱 편리함을 제공한다.

코스미오 'F750'은 오디오 마니아 층에 널리 알려진 프리미엄 하만카돈(harman/kardon®) 스테레오 스피커를 기본으로 탑재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며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Dolby® Advanced Audio™)를 통해 3D영화를 볼 때 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블루레이 콤보 드라이브를 탑재 최신의 블루레이 영화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으며 DVD와 같은 일반적인 2D의 영상을 실감 나는 3D영상으로 변환하는 기술을 지원해 예전에 즐겨보던 DVD 영화를 3D로 다시 보는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다.

제품의 기본적인 성능 또한 탁월한데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15.6인치 디스플레이에 최신의 인텔 코어 i7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대용량 비디오램을 적용한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3D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대응력이 뛰어나다.

무안경 3D 노트북 '코스미오(Qosmio) F750'의 예상 가격 299만원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