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새턴바스,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2011-11-09

욕실 전문기업 새턴바스(대표 정인환, www.saturn.co.kr)가 2011년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2(iF product design award)'에 연달아 수상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이태리 밀라노 출신 건축가이자 산업 디자이너 클라우디오 벨리니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이자 신개념 욕실 콘셉트 시리즈로 출시 당시부터 큰 관심을 집중시켰던 'My White'가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12'의 수상 주인공이다.

My White 세면대는 기하학적 병렬 구조와 부드러운 커브가 조화를 이루며 내추럴 우드 소재와 결합해 아늑한 욕실 분위기를 완성한다. 시작과 끝의 여운을 남기는 물의 파장을 모티브로,?물의 파장으로부터 오는 감성과 직선의 균형을 디자인에 담아냈다.

욕조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곡선을 담아냈으며, 벽면에 설치하거나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신개념 위생 소재인 'Saturnlite'를 사용해 우수한 질감과 표면의 부드러운 마감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색상과 디자인의 선택이 자유롭고 내구성이 강해 비용 절감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클라우디오 벨리니는 이태리 밀라노 출신의 건축가이자 산업디자이너, 이태리 및 세계적인 가구회사의 가구 디자이너로써, 2006 Caludio Bellini Design+Design을 설립했으며, 신소재 연구와 기술조사 등 이태리 선구 기업과 글로벌 기업(Agape, Natuzzi, Samsung 외 다수) 제품 디자인, 국내에서는 씨디즈 의자 디자인으로 최근 매체에 소개된 바 있다.

새턴바스, 2011년 'iF Design Award' 수상 기사 보기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