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좌 리니지이터널 우 길드워2, 믿음직한 엔씨소프트

2011-11-14

"게임 수는 적은데 존재감은 여느해 이상인데요. 역시 엔씨소프트 답습니다"

금일(10일)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올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1"(이하 지스타2011)에 참가한 엔씨소프트의 부스를 둘러본 한 게이머는 위와 같이 말하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렸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행사에 <길드워2> 와 <리니지이터널> 단 두 개의 게임만을 선보였지만 행사장은 개장과 동시에 몰려든 게이머들로 북적였다.

이번 지스타2011를 통해 한국에 처음으로 그 실체가 공개된 <길드워2> 는 전작 <길드워> 로 북미, 유럽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아레나넷이 야심차게 선보인 새로운 판타지 월드 게임으로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엔씨소프트의 선두 주자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아왔다.

이번 시연버전에서는 휴먼 종족의 캐릭터를 이용해 초반 지역을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단체 레이드 미션을 즐겨볼 수 있었으며, 시연버전을 직접 즐겨본 게이머들은 전작은 비교도 안될 만큼 웅장한 스케일과 자신만의 고유한 스토리 전개, 주변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전투 시스템 등에 감탄을 연발했다.

부스 반대편에 위치해있던 <리니지이터널> 세션 역시 많은 인기를 누렸다. 우리나라의 온라인게임 시장에 큰 획을 그었던 <리니지> 를 현재 스타일로 재해석한 <리니지이터널> 은 과거와 현대의 만남이라는 컨셉 아래 발전된 모습을 선보여 <리니지> 를 즐겼던 게이머들에게 격세지감이라는 말을 실감케 했다.

특히 지스타를 위해 준비된 동영상을 통해 필드 플레이부터 던전, 대규모 전투 등은 물론 주변 환경을 활용한 전투나 마우스를 그래그해 스킬을 사용하는 "드래그 스킬"과 같은 신요소를 미리 만나볼 수 있었으며 선이 굵은 컨셉아트 역시 게이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