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1-10
프로젝트명 : 건국대학교병원 국/영문 홈페이지 개편
사이트주소 : http://www.kuh.ac.kr/bin/main/main.asp(국문)
http://www.kuh.ac.kr/english/index.asp(영문)
클라이언트 : 건국대학교병원
제 작 사 : PCN 02-565-7740
오 픈 일 : 2011년 1월 2일
건국대학교병원이 국문 홈페이지와 영문 홈페이지를 동시에 개편하였다.
국문 홈페이지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타 병원들의 컬러가 블루나 그린 계열이 대표적이지만 건국대학교병원은 병원 내부 인테리어의 느낌을 적용한 브라운 계열을 주 컬러로 사용하고 감성적인 배경 이미지를 통해 건국대학교 병원이 추구하는 친근함과 편안함, 더불어 병원에 대한 믿음과 신뢰감을 줬다.
메인화면의 주요 사항을 보면 대부분 홈페이지가 메인의 좁은 영역에서 많은 양의 콘텐츠를 보여주려고 하지만, 이번에 개편된 메인에서는 가로 영역을 활용하여 최신 시설이나 첨단의료장비, 그리고 암 분야 최고 명의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그에 대한 홍보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자주 이용하는 메뉴나 진료과 및 진료센터 메뉴들을 아이콘화시켜 접근이 쉽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개편에 맞춰 모바일 홈페이지도 전격 오픈하였다.
영문 홈페이지는 외국인들이 접근하기 쉬운 UI와 병원 홍보 중심의 설계가 주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영문을 비롯한 총 5개 국가의 홈페이지는 각각 나라별 특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컬러를 아이덴티티로 삼아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