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의 도예가 7인의 예술 세계를 만나다-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프리즘'展

2012-09-18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오는 9월 26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 2012년 하반기 기획전 '프리즘 PRISM'을 개최한다. '프리즘 PRISM'은 유기체로서의 인간과 그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과의 끊임없는 만남 속에서 예술과 삶의 불가분관계를 작품 속에 구현하고 있는 7인의 도예가들의 시각으로 예술과 인간가치를 조명해 보는 전시이다.

국내 도예계의 거장 강석영, 권영식, 박제덕, 신광석, 이수종, 이인진, 장수홍 총 7명이 전시에 참여하였다. 오랜 시간동안 교육자로서, 예술가로서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구축해온 우리나라 도예계를 이끌어나가는 대표적인 작가들을 한자리에 모았다는 것뿐만 아니라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기획한 이번 전시를 위해 제작된 신작들을 선보인다는 것에 아주 큰 의미가 있다.

'프리즘 PRISM'은 거장들이 말하는 건축도자의 비전과 함께 예술이 인간에게 어떠한 의미를 던져 주고 있는지에 대한 저마다 특색 있는 이야기를 일곱 빛깔로 담아내고 있다. 내용은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는 ‘7인의 빛’이라는 테마로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조명하고, 2부는 ‘예술과 인간가치’라는 주제로 도자의 추상적 또는 구체적 형태 탐구를 통하여 예술과 삶을 통합하는 장(場)이 된다. 그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펼쳐왔던 전시와 마찬가지로 이번 전시 또한 건축도자의 스펙트럼과 도자예술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규모 있는 작품과 다양하고 실험적인 형태의 도자 설치작품들로 관람객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전시 일정: 2012년 9월 26일~2013년 2월 17일
전시 장소: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전시 작가: 강석영, 권영식, 박제덕, 신광석, 이수종, 이인진, 장수홍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