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12 공간문화의 날’ 개최

2012-10-31





(사)한국공간디자인단체총연합회(회장 오인욱)가 주최하고 공간문화의 날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코레일이 후원하는 ‘2012 공간문화의 날’이 2012년 11월 14일(수) 13:00~18:00에 문화역서울284 2층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이번 ‘2012 공간문화의 날’은 공간디자인의 문화적 가치를 재평가하고 보다 폭넓게 대국민 홍보를 통해 공간디자인문화에 대한 소통과 확산을 이끌어내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공간문화의 날 주요 기념행사로는 공간문화를 창조하고 대국민 홍보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전문가를 선발 후 수상하는 ‘공간디자인 · 문화발전 공로자 포상’과 공간디자인 문화에 대한 소통· 환산 및 대국민의 창의성을 존중하는 공간디자인 문화정책 기념행사인 ‘공간문화의 날 기념행사’가 마련된다.

세부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시민과 함께 나누고 누리는 디자인문화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시민과 소통하는 교통문화 공간 디자인/ Design for All _ Space Design on Roads”이란 주제로 문화 공간 디자인에 대한 ‘국제심포지엄’과 아시아 공간디자인단체와 새로운 공간디자인 및 문화정책에 대한 교류·협력을 체결하는 ‘국제공간디자인 단체 교류 협정식’이 마련된다. 국제심포지엄에는 독일, 일본, 한국의 저명한 교통 분야 건축·디자인전문가들이 초청되어 심도 깊은 강연을 가진다.

(사)한국공간디자인단체총연합회의 오인욱 회장은 “새롭게 마련된 공간문화의 날을 통해 공간문화를 창조하는 전문가들을 격려하고 우리사회와 국민의 창의를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며 “시민과 함께 나누고 누리는 디자인 문화 공감대를 조성하자 한다”고 밝혔다. 공간문화의 날은 격년제로 시행되며 ‘공간문화의 날’을 통해 공간디자인에 대한 일반인들의 보다 넓은 관심을 이끌어내게 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