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프리언트 월드(Diffrient World)

2013-03-08




혁신적인 사무용 및 가정용 제품을 설계, 제조하는 글로벌 업체 휴먼스케일(Humanscale)의 디프리언트 월드(Diffrient World). 이 의자는 미국의 전설적 산업디자이너 중 한명인 닐스 디프리언트(Niels Diffrient)가 설계한 고성능 사무용 의자로 심플하고 매끈한 형태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단지 여덟 개의 주요 부품으로 제작되고 무게가 11.3kg에 불과한 디프리언트 월드는 기계장치 없이 작동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설계를 통하여 휴먼스케일의 특징인 체중 민감형 젖힘 기능(weight-sensitive recline)을 완벽하게 선보인다. 디프리언트 월드의 젖힘 기능은 사용자 체중과 물리학 원리를 이용, 특별히 다른 기계식 조절장치가 필요 없으며, 수동 제어 없이도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적절한 수준으로 자동 조절 된다. 디프리언트 월드의 또 하나의 특징은 '형상 감지 망사 기술' (Form-Sensing Mesh Technology)로, 이는 허리 지지대 없이도 사용자들의 자세를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앞 부분의 프레임 없는 망사 좌판은 온 종일 앉아 있어도  불편함이 없도록 허벅지를 편안하게 지지한다.

디프리언트 월드는 레드닷디자인어워드에서 사무용 가구 업계에서는 최초로 ‘Best of the Best’ 를 수상한 제품이기도 하다.

휴먼스케일 www.humanscale.com
국내판매처 jlee@humanscale.com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