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터치포굿', 현수막 재활용한 주머니 화분 선보여

2013-04-02



사회적 기업 ‘터치포굿’이 교보 핫트랙스 강남점에서 현수막을 재활용해서 만든 주머니 화분을 선보였다. 4월 1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는 초보자도 쉽게 작물을 기를 수 있도록 씨앗부터 흙, 모종화분, 진딧물 약, 현수막 화분이 포함된 주머니 화분 키트를 판매한다. 주머니 화분 키트는 농지가 부족한 도심에서 자투리 공간만 있으면 누구나 식물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가드닝 패키지이다.

‘터치포굿‘의 주머니 화분은 도시 농업과 환경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도시농업 육성법 시행 등으로 도시 농업은 붐이 된지 오래다. 각 지자체들은 대대적 텃밭 조성을 위해 공공 공간을 침해하거나 과도하게 비용을 지출하기도 한다. 또 도시민들이 적은 비용으로 시작했던 주말 농장은 접근성의 어려움으로 소홀해지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라, 기존 텃밭 가꾸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화분이나 스티로폼은 가격이 저렴하고 구하기는 쉽지만 대량 생산으로 인해 제작 과정에서부터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등 오히려 환경을 해치고 있다. ‘주머니 화분은 도심 내 어디에서든 적은 비용으로 자연 친화적 식물을 키울 수 있는 대안이 된다’

현수막 주머니 화분은 다양한 도시농업의 문제점은 줄이고 골목, 옥상, 베란다 등 도심 내 어디에서든 적은 비용으로 자연 친화적 식물을 키울 수 있는 대안이 된다. 또 현수막의 특성상 다양한 패턴과 색상으로 도시에 컬러풀 에코라는 참신한 이미지도 제안한다. ‘현수막으로 제작한 화분이 식물에 유해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에 따라 ‘터치포굿’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 성분 분석을 의뢰해, ‘세척한 현수막은 유아의류에 사용해도 좋을 만큼 무해하다’는 결론을 얻고 KC마크도 획득하기도 했다. 

 교보 핫트랙스 강남점에서의 기획전은 4월 12일(금)까지이며, 주머니 화분 키트 구매 시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