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08
포토리아(www.fotolia.co.kr)가 스마트폰 전용 사진 편집∙판매 앱인 ‘포토리아 인스턴트(Fotolia Instant)’의 안드로이드(Adroid)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포토리아 인스턴트는 최초의 스마트폰 전용 사진 판매 앱으로, 사용자들은 앱을 통해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으며, 앱에 등록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앱에 등록된 사진들은 포토리아의 엄격한 기준을 거쳐 스마트폰 사진 전용 스톡 포토 콜렉션인 <인스턴트 콜렉션>에 등록돼 판매되기도 한다. 인스턴트 앱은 이미 50,000장 이상의 이미지가 판매 되는 등 인스턴트 앱은 스마트폰 사진 판매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포토리아 인스턴트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사용 가능하며, 유저들은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무료로 계정을 설정하고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이 앱은 포토리아의 500만여 명의 이미지 판매자 및 구매자 커뮤니티와 연결되어 있으며 포토리아의 다른 이미지 컬렉션과 마찬가지로 포토그래퍼와 수익이 분배된다. 현재 포토리아 인스턴트는 출시된 지 9개월 만에 모바일 사진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사진 판매라는 신규 마켓을 탄생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