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도자재단, 도예 전문 아카데미 시작

2014-09-15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이완희) 16일부터 재단 등록 도예인을 대상으로 임창섭 전 청주공예비엔날레 감독의 ‘한국공예트렌드’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도자 마케팅 등 도자분야 전반에 걸친 전문 아카데미를 10월까지 6차례 개최한다.

 

도예인들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도예 전문 아카데미는 9 16일 ‘한국공예트렌드’ 강의에 이어 10 2일 도예 공방 운영과 판매에 필요한 세법을 다루는 자세한 강의, 디자인 및 상표권과 특허에 관련된 강의로 이어진다. 강의는 전문 세무사와 특허 전문 변호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 29일과 31일에는 도자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는 ‘한국 공예 마케팅 전략’ 강의가 열린다. 이 강의는 공예산업연구소의 최연수 소장, 웅갤러리의 최웅철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한국도자재단에 등록한 도예가는 총 1,533명으로,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kocef.org)에서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 후에는 승인절차를 거쳐 한국도자재단 등록 도예가로 인정된다. 한국도자재단 이완희 대표이사는 “도예 전문 아카데미는 도예인 창업 및 공방운영에 필요한 관련분야 다양한 교육을 통해 도예가의 도자기술 향상과 시장정보습득, 마케팅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도예인의 역량강화와 도예인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더 확대하여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도예 전문 아카데미의 각 강좌의 모집 인원은 53명으로, 재단 등록 도예가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별도의 수강료는 없으며, 신청은 이메일(154@kocef.org) 혹은 한국도자재단 도예지원팀으로 방문 접수할 수 있다. 강좌 신청 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http://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