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영화로 떠나는 여행, 푸른 아랍’ 아랍영화제 포스터 공개

2015-04-29

국내 유일의 아랍권 중심 영화제인 아랍영화제(ARAB Film Festival, 2015.6.4~6.10)영화로 떠나는 여행, 푸른 아랍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제4회 아랍영화제의 개최 일정을 확정,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화제의 출발을 알렸다.  

한국과 아랍 간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문화, 경제, 학생교류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도모하는 비영리 공익 재단법인 한국-아랍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외교부, 한국국제교류재단, 주한아랍외교단, 부산국제영화제의 후원으로 개최될 제4회 아랍영화제는 오는 6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서울(아트하우스 모모)과 부산(영화의전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아랍의 대중성 있는 장르 영화부터, 작품성 높은 예술 영화까지 다양하게 선보여온 아랍영화제는 지난해 전 회차 매진에 가까운 관객들이 관람 함으로써, 국내 영화 관객들이 아랍 영화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매우 높다는 것을 강렬하게 확인시켜준 바있다. 

        

 


이번 제4회 아랍영화제에서는 국내 유일의 아랍권 중심 영화제의 위상을 강화하며 한국-아랍 간의 활발한 영화 및 문화 콘텐츠 교류와 영화 인력 네트워크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해외 감독 초청과 관객과의 대화(GV), 국내 유명 문화예술인, 아랍문화 전문가와 함께 하는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부대 행사로 개최되며, 모든 상영 및 부대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4회 아랍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는 아랍의 대표 건축물 모스크를 전면에 내세워 아랍 중심 영화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깔끔한 라인으로 완성된 노란색의 모스크 형상과 전반에 배치된 민트색은 푸른 아랍의 신비로움봄의 싱그러움을 함축한다. 더불어 노랑과 민트색 배경의 선명한 대비는 강렬한 인상을 안겨주며, 포스터의 주목도를 높였다. 아랍영화제는 공식 포스터를 통해영화로 떠나는 여행, 푸른 아랍이라는 영화제 캐치프레이즈를 시각적으로 담아 아랍의 밝고 맑은 이미지를 관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