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15 GIAF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 공모전, 차세대 청년작가 작품 공모

2015-08-21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이 차세대 현대미술의 주축이 될 영향력 있는 아시아 청년작가의 작품을 공모한다.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 공모전’은 세계적인 작가로 성장할 역량 있는 젊은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작품 활동의 기폭제로 작용하여 대한민국 현대미술 성장에 일조하고자 기획됐다. 신선한 시각과 비평으로 동시대 젊은 작가들의 참가를 독려하고 한국 현대미술의 현주소를 조망함으로써 그 방향성을 연구하고자 한다.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2015년 8월 26일부터 9월 9일까지며, 대학교 졸업예정자를 제외한 39세 이하의 아시아 지역 청년작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평면, 입체, 영상 작품 등 출품 형식에는 제한이 없으며, A4 2페이지 이내의 자유 형식으로 간단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 조직 및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내부심사를 거쳐 1차 심사에 합격한 작품에는 한해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10월 21일(수)부터 10월 26일(월)까지 열리는 전시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2차 심사는 시민투표(40%)와 내부심사(60%)로 이루어지며, 최종 수상자는 차기 년도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에 무심사 출품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작가는 GIAF 공식 홈페이지(www.giaf.or.kr)의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 페이지 혹은 공지사항에서 관련 세부사항을 확인한 후 이메일(asia.comtemporary@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