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전통주병과 디자인의 만남, ‘문화적 주병’ 선보인다

2018-07-16

대한민국 전통주병 콘셉트 디자인 전시회 포스터(사진제공:실반트리 향음)

 

국내에서 전통주와 함께 전통문화를 함께 담을 ‘문화적 주병’을 선보인다.

 

‘우리술문화원 향음’의 자매회사 ‘실반트리 향음’이 오는 7월 20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안암동에 위치한 고려대 파이빌A동 4층 전시실에서 ‘대한민국 전통주병 콘셉트 디자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세계적 브랜딩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만들어낸 대한민국 전통주 용기 및 라벨 디자인을 세상에 내보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아울러 우리의 전통문화와 이미지를 담은 주병 디자인을 한 자리에서 보고 느끼면서 앞으로 더 아름답고 창의적인 주병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또한 재미 브랜딩 전문가인 박선욱 씨가 고려대와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학생들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40여점의 문화적 주병 디자인 작품도 출품된다. 

 

참가자들은 출품에 앞서 공동워크숍을 열며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을 개발했다. 

 

주병에는 무궁화, 호랑이, 고구려벽화 등 한국의 전통문화와 상징을 모티브로 삼아 현대감각에 어울리게 제작한 이미지들이 그려져 있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주병의 모양도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주병과는 달리 다양하고 개성적이다. 다품종 소량생산 시대에 어울리는 모양과 이미지들이다. 

 

이어 전시회 기간 중 부대행사도 열린다. 우리 술 마케팅·브랜드 연구 발표회가 열리고 관람객이 참여하는 우리 술 빚기 행사도 2차례 진행된다.

 

한편 이번에 출품된 주병 디자인 가운데 일부는 귀산촌인 마을 가운데 이미 전통술을 발굴해 제조하는 지역의 마을공동체에 배정됐다. 

 

이들 마을공동체는 배정받은 디자인을 살린 주병과 라벨에 사용할 수 있는 고유의 디자인콘텐츠를 확보해 향후 품격 있는 고급 전통술의 이미지를 다양하게 알릴 것으로 보인다.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회 #전통술 #디자인 #제품디자인 #공모전 

장규형 에디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ghjang@jungle.co.k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