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프로덕트 | 뉴스

팔도 ‘도시락’, “거 새 옷으로 입기 딱 좋은 날씨군”

2018-08-17

팔도 도시락 새 디자인 (사진제공: 팔도)

 

국내 장수 브랜드 ‘도시락’이 새 옷으로 갈아입는다.
 

팔도는 자사 최초 용기면 ‘도시락’의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지난 16일 전했다.

 

올해로 출시 32주년을 맞는 ‘도시락’은 그간 고객의 취향을 고려, 패키지가 조금씩 변화해 왔으나 이처럼 대대적으로 바뀌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롭게 바뀐 패키지는 빨간 국물을 연상케 하는 붉은 바탕에 중요한 정보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제품을 상징하는 ‘엄마’ 이미지는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시켜 친근함을 더했다. 

 

팔도는 디자인 변경을 통해 도시락의 새 아이덴티티를 정립한다는 계획으로, 신선하고 젊은 이미지로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986년 시장에 선보인 ‘도시락’은 국내 최초 별도의 뚜껑이 있는 사각 용기면이다. 안정성이 뛰어난 독특한 용기는 사발과 컵 모양 두 종류만 있던 당시 시장에서 일대 혁신으로 평가받았다.

 

팔도 도시락 구 디자인(사진출처: 팔도)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라면 #디자인 #도시락 #패키지디자인 

장규형 에디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ghjang@jungle.co.k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