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패션 | 뉴스

COS의 화이트 셔츠 프로젝트

2019-02-18

COS White Shirt Project(사진제공: 코스(COS))

 

 

런던을 기반으로 한 패션 브랜드 COS(이하 ‘코스’)가 화이트 셔츠 프로젝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여성복과 남성복에서 전형적인 화이트 셔츠 8가지를 바탕으로 클래식한 스타일을 재구성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캡슐 컬렉션은 컨템포러리한 기본 아이템들을 장인정신의 예술로 승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코스의 인하우스 아틀리에의 디자이너들과 재단사들이 동시에 작업한 이 컬렉션은 3D 방식의 드레이핑 기술을 적용하였다. 이는 클래식한 화이트 셔츠에서 출발하여 이를 해체한 후 혁신적인 방식으로 각각의 스타일을 재구성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COS White Shirt Project(사진제공: 코스(COS))

 

 

비선형적인 크리에이티브 과정 덕분에 디자인팀은 옷깃이나 소매, 옆트임 등을 변형하는 등 완벽한 셔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디테일에 집중함으로써 모든 경우에 입기 적합한 새로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었다.

 

각각의 유니크한 셔츠는 정교한 테일러링과 에포트리스 스타일을 결합하여 볼륨감, 실루엣, 비율과 입는 사람의 움직임을 고려함과 동시에 전통과 모더니즘의 균형을 이루고 화이트 셔츠 자체가 독립적인 아이템으로서 돋보일 수 있도록 한다.

 

COTTON-SEERSUCKER SHIRT(사진제공: 코스(COS))

 

TIE-WAIST BIB-FRONT SHIRT(사진제공: 코스(COS))

 

 

트렌드나 시즌을 넘어서는 스타일을 통해 오랫동안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된 100% 면 컬렉션은 코스라는 브랜드의 핵심을 담아내는 동시에 화이트 셔츠에 담긴 풍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코스 #패션디자인 #컬렉션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