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인창업 이제 어렵지 않아요 ‘디자인창업포럼’개최

2019-11-18

디자인창업포럼포스터 (사진제공: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창업 인식 확산과 디자인 창업가들의 정보 교류를 위한 ‘디자인창업포럼’이 열린다. 
이번 포럼은 ‘창업의 시작, 그리고 지속’이라는 주제로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디자인창업 준비 과정부터 현실적인 경험까지 모든 과정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창업을 위한 첫 발걸음, 디자인창업 탐구생활, 디자이너 창업가의 길,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등 4개의 카테고리 안에서 총 10개 강연이 11월 19일과 12월 5일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3층 디자인나눔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창업, 그 첫 발걸음을 담다’라는 주제로 11월 19일 포럼에서는 서울시립대학교 김성곤 교수가 사회자로 나선다. 이어 홍성재 한성대학교 창업R&D센터 교수, 안원경 스타일러스 한국대표, 복병준 카이국제특허법률사무소 대표, 고소영 모아컴퍼니 대표 등의 포럼이 마련된다. 
12월 5일에는 ‘창업, 그 길을 담다’를 주제로 전은경 월간디자인 편집장이 포럼의 사회를 맡으며, 김권봉 모트모트 대표, 송봉규 BKID 대표, 유화성 AGO 디렉터가 연사로 나선다.
‘디자인창업의 확장 가능성’을 주제로 정영주 카카오메이커스 서비스총괄이사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솔직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이 마련돼 디자인창업의 대표적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예비 디자인창업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디자인창업 포럼은 사전등록 (di.do/hGo)과 현장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코-스테이션(CO-STATION)’의 교육콘텐츠를 처음 선보이는 자리이다. 코-스테이션은 디자인 분야 일자리 창출과 창업을 지원하는 시설이며 2020년 5월에 개관을 앞두고 있다. 

 

에디터_ 한혜정(hjhan@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디자인창업포럼 #디자인창업 #디자인포럼 

한혜정 객원기자
경계를 허무는 생활속 ART를 지향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