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셔터스톡, 3가지 ‘2020 컬러 트렌드’ 발표

2019-12-09

사진제공: 셔터스톡

 

 

 

지난 12월 4일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IT기업인 셔터스톡은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2020 컬러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셔터스톡은 전 세계 190만 명의 고객들과 캠페인 및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디자이너, 마케터, 크리에이터 및 블로거를 포함해 그들의 다운로드 내역과 픽셀 데이터와 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를 비교해 통해 내년 트렌드를 예측했다. 
그 결과 전년 대비 2019년 한 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컬러와 전 세계 각지에서 인기 있는 컬러를 확인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컬러는 러시 라바(Lush Lava), 아쿠아 민트(Aqua Menthe), 팬텀 블루(Phantom Blue) 3가지다.

 

세 가지의 컬러 외에도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24개국에서 가장 인기를 얻을 컬러도 확인 가능하다. 전년 대비 성장세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은 ‘미디엄 스프링 그린’ 컬러가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브라질은 ‘다크 오키드’ 컬러가 인기 있는 등 지역마다 다양한 컬러들이 선정됐다.

 

셔터스톡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루 웨이스(Lou Weiss)는 “시각적 감각이 중요한 미디어 및 광고 업계에서 사람들의 눈에 띈다는 것은 브랜드에 있어 그 자체로서 하나의 예술 작품이자 도전과제다. 컬러는 브랜드가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이다”고 말했다. 

 

에디터_ 한혜정(hjhan@jungle.co.kr)

 

facebook twitter

#셔터스톡 #컬러트렌드보고서 #컬러트렌드 

한혜정 객원기자
경계를 허무는 생활속 ART를 지향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